더불어민주당 대구중남구지역위원회(위원장 최창희. 사진왼쪽에서 두번째)는 지난달 말 (주)ODS를 방문해 현장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문제들을 경청하고 개선점 등을 논의했다.
▲ 더불어민주당 대구중남구지역위원회(위원장 최창희. 사진왼쪽에서 두번째)는 지난달 말 (주)ODS를 방문해 현장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문제들을 경청하고 개선점 등을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중남구지역위원회(위원장 최창희)는 지난달 말 (주)ODS를 방문해 현장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문제들을 경청하고 개선점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ODS에서 이나현 (주)ODS 대표, 윤미애 ODS부설 다문화교육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대구중남구지역위원회에서는 최창희 중남구지역위원장을 비롯하여 신범식 중구의회 의원, 이명복 대구시당 사회적기업위원장, 김시권 대구시당 다문화위원장, 김미경 중남구 교육연수위원장이 참석했다.

최창희 중남구지역위원장은 ”대구의 다문화에 대한 지원과 올바른 정착을 위해 현장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당 차원에서도 빠르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모든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중남구지역위원회는 지역의 국회의원의 사퇴에 따라, 더욱 적극적으로 지역 활동가들을 위로하고 곤란한 사항 경청 등 다양한 소통행보를 통해 민심을 챙겨나가고 있다.

주식회사 오디에스는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위해 앞장서는 다문화 전문 사회적기업이다. 결혼이주여성들과 함께 다문화사회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관련 상품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이는 당사의 사회적 미션을 달성함과 동시에 이주여성 및 경력 단절 여성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로는 고학력 결혼이주여성들의 세계문화지도사 양성 및 파견, 이주민심리상담통역가 양성과 파견, 통‧번역서비스, 교구를 활용한 다문화 체험 교육, 다문화 2세들의 정서지원 프로그램 운영, 작은 도서관 설립 및 운영지원으로 취약계층의 아동 청소년에게 도서학습지원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교육용, 방과후 교육용 교재 및 교구개발과 유통, 다문화와 글로벌 키워드 캐릭터 상품 개발, 제작, 유통 및 다문화가정 및 이주민가정 알림장 번역서비스, 이주민심리상담지원센터 운영 등이 있다.

최근 출시한 just Friends 캐릭터 상품은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의미를 담은 상품이며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는 캐릭터 상품으로 판매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