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수사, 이재명 배임 기소 차단한 무법 정권"
"민주당, 조국사태 단 한 번도 사과 안 해···국힘이 낫다"
"윤석열, 망발했지만 위선과 맞서고 법치와 상식지켜"

대표적 진보단체인 민주주의를 위한 변호사모임, 즉 민변 출신인 권경애 변호사는 문재인 정부를 '무법의 시간'이라 정의했다. 사진=권경애 변호사 홈페이지
▲ 대표적 진보단체인 민주주의를 위한 변호사모임, 즉 민변 출신인 권경애 변호사는 문재인 정부를 '무법의 시간'이라 정의했다. 사진=권경애 변호사 홈페이지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민주주의를 위한 변호사 모임(이하 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가 윤석열 후보를 비판하는 사람들에 대해 "법치와 상식을 와해시키는 민주화세력의 위선과 강짜에 사람들이 받은 혼란과 고통과 공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조국 흑서' 저자이기도 한 권경애 변호사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사태에서, 조국도 마음에 들지 않지만 윤석열 검찰의 수사도 과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1,2심의 철저한 증거로 뒷받침된 판결문을 '사모펀드는 무죄'라는 거짓말에 기대서 무시하는 사람들"을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권 변호사는 "그래서 아무리 민주당이 미워도 어떻게 윤석열을 지지할 수 있느냐는 소리를 쉽게 한다"면서 "그런 사람들은 윤총장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죽어도 이해 못 할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조국) 사태에서 만약 윤석열 총장과 한동훈 검사가 지금 김오수 총장이나 김태훈 차장검사처럼 했다면 우리 사회는 어떻게 됐을까"라며 "만약 윤 총장이 온갖 중상모략을 버티지 못하고 최재형 감사원장처럼 일찌감치 검찰총장 직을 내버리고 수사를 포기했다면 우리 사회는 지금 어떤 모양새일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우리 사회의 위선과 맞서고 법치와 상식을 지켜낸 윤 총장과 그를 응원해 왔던 지지자들의 결속력은 그리 연약하지 않다"면서 "윤 총장이 기본만 해주면 어지간하면 지지를 철회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권 변호사는 윤석열 후보에 대한 비판도 이어가면서도 지지 이유를 다시 재차 확인했다.
 
그는 "전두환 발언처럼 임계점을 넘어선 망발과 그 망발을 바로 사과하지 않는 옹고집으로, 지지를 부끄럽게 만드는 상황을 반복하지만 않는다면. 명백한 범법의 확증이 드러나지 않는다면, 쉽게 거둘 기대가 아니다"면서 "그건 이 나라의 법치와 민주를 지키고자 하는 열망"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단 한 번도 조국 사태에 대해 사과하지 않았고 이재명 같은 끔찍한 자를 대선 후보로 내세운 민주당에 대한 심판의 의지는 그만큼 강렬하다"라고 직격했다.
 
이어 "민주당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지킬 능력을 상실한 정도가 아니다"라고 강한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공수처가 참고인에 불과한 김웅 의원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해도, 증거는 다 압수됐고 도피할 리 없는 검사고 변호인 선임이 늦어 출석 일정을 조율 중인 손준성에 구속영장을 신청해도, 대통령부터 그 당 누구도 입 뻥긋하지 않는다"라고 지적했다.

대장동 수사 상황에 대해서는 "성남시장 시장실과 비서실장 사무실은 압수수색에서 배제하고 이재명과 정진상의 이름 넣은 포렌식을 하지 않고, 유동규의 구속영장에 기재된 배임죄를 공소장에 배제하고, 남욱의 뇌물공여죄는 공소시효가 도과했으나 공소시효 남은 유동규의 뇌물수수죄만 기재해 이재명의 배임 기소 가능성을 차단한. 무법의 정권이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어떻게 국힘과 윤석열을 지지할 수 있느냐고"라며 "현재, 국힘이 민주당보다 낫고, 윤석열 후보나 원희룡 후보가 돼야 대장동 재수사 가능성이 확실해진다"라고 근거를 밝혔다.

이어 "민주당 재집권 저지. 부동산 약탈 범죄자를 처벌하고 공정한 법 집행과 법치를 세운다는 목적, 그것으로 충분하다. 국힘에 투표할 이유"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