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5 (수)

  • 구름많음동두천 25.4℃
  • 구름많음강릉 25.7℃
  • 맑음서울 28.0℃
  • 구름조금대전 27.9℃
  • 구름조금대구 26.1℃
  • 구름조금울산 24.3℃
  • 맑음광주 28.4℃
  • 구름많음부산 26.1℃
  • 구름조금고창 28.9℃
  • 흐림제주 24.0℃
  • 맑음강화 27.3℃
  • 구름많음보은 25.1℃
  • 맑음금산 27.4℃
  • 구름많음강진군 27.4℃
  • 흐림경주시 25.4℃
  • 흐림거제 25.2℃
기상청 제공

교통·유통·물류


배너
배너

로얄앤컴퍼니, '로얄엑스 플래그쉽 화성' 오픈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한 다양한 컨셉 부스, 욕실에 대한 영감 선사
200개 이상 욕실 브랜드, 1,000 여종의 타일 입점
전시, 상담, 구매 ‘원스탑 욕실 솔루션’ 제공

 

욕실문화 선도기업 로얄앤컴퍼니(대표 정훈)가 국내 최대 규모의 욕실 쇼룸 ‘로얄엑스 플래그쉽 화성(이하 로얄엑스 플래그쉽)’을 오픈 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얄앤컴퍼니는 고객에게 더욱 다채로운 영감을 선사하기 위해 제조 및 판매를 넘어서는 욕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로얄엑스 플래그쉽은 욕실을 주제로 디자인,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이 함께 만들어낸 욕실 문화예술 플랫폼이다.

올해로 51주년을 맞은 로얄앤컴퍼니는 ‘누구에게나 영감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는 슬로건 하에 욕실을 단순히 씻기만 하는 공간이 아닌 이용자의 정서적 만족까지 채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로얄앤컴퍼니 화성센터 내에 위치한 로얄엑스 플래그쉽은 욕실 전시장 면적만 약 8,000㎡ (2,400평)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 욕실 쇼룸이다. 총 200개 이상의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와 이탈리아, 스페인 수입 타일을 비롯한 1,000여종의 인기 디자인 타일이 입점해 있으며, 욕실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쇼룸과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다.

로얄엑스 플래그쉽 입구에 위치한 ‘컴바스존’에서는 로얄앤컴퍼니의 시그니처 제품인 로얄컴바스를 설치해 ‘로얄바로살균수’와 프리미엄 필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로얄앤컴퍼니가 특허를 출원한 로얄바로살균수는 흐르는 물을 바로 살균수로 바꾸는 기술이다. 5대 욕실균인 대장균, 녹농균, 뮤탄스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을 99.9% 이상 살균하는 것으로 나타나, 신체 세정뿐만 아니라 욕실용품의 살균 소독, 욕실 청소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욕실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인스퍼레이션 부스(Inspiration Booth)’는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참여한 24개의 디자인 부스로 구성돼 있다. 부스마다 각기 다른 욕실 제품과 디자인 타일을 적용해 24개의 차별화된 컨셉으로 꾸며졌다. ‘타일 랩’에서는 이탈리아, 스페인 등 해외 인기 디자인 타일과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엄선한 1,000여종의 타일을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욕실 인테리어 소품, 리빙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컨셉 스토어’도 운영한다.

위층과 아래층을 잇는 계단에는 샤워를 형상화한 설치미술을 통해 샤워기에서 물이 내려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이색적인 연출을 시도했다. 또한 아래층에 위치한 ‘배스 뮤지엄’은 지난 51년간 국내 욕실 문화를 선도해 온 로얄앤컴퍼니의 역사와 미래를 감각적으로 전시했다.

로얄엑스 플래그쉽에서는 상담 및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원스탑 욕실 솔루션을 제공한다. 욕실 디자인, 시공 등 모든 과정을 욕실 전문가에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해양 심층수로 만든 로얄워터와 간단한 디저트를 제공하는 ‘워터바’, 대형 수도꼭지와 양변기가 장식된 배스풀이 있는 ‘배스플레이그라운드’ 등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의 나들이에도 매우 적합하다.

로얄앤컴퍼니 화성 센터에는 로얄엑스 플래그쉽 외에도 다채로운 욕실문화를 위한 여러 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SNS 상에서 ‘목욕탕 카페’로 알려진 ‘로얄엑스 클럽’에서는 욕실을 테마로 한 예술 작품과 함께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내부는 욕실에 대한 다양한 상상과 어린 시절의 추억을 창의적으로 해석해 연출한 3개의 욕실 스튜디오가 설치돼 SNS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로얄앤컴퍼니 관계자는 “유행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따르기 보다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욕실에 대한 영감을 얻고 전문가에게 구체적인 상담까지 할 수 있는 로얄엑스 플래그쉽을 오픈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욕실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 정세균 사퇴, 판 커진 호남 경선···호남의 이낙연 vs 대세론 이재명 '수 싸움' 치열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빅3'로 불렸던 정세균 후보의 사퇴가 가져올 득실에 이재명·이낙연 두 캠프 모두 촉각을 곤두세우며 물밑 싸움을 치열히 전개하고 있다. 추석 이후 25·26일 이틀간 진행되는 호남 경선을 앞두고 '호남 총리' 정세균 후보가 지난 13일 사퇴하면서, 호남 경선판이 더욱 커졌기 때문이다. 또 정세균 후보의 투표수 처리를 두고 각 캠프 사이 이해관계도 맞물린 모양새다. 정세균 후보는 지난 1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족한 저를 오랫동안 성원해 주신 많은 분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사퇴 배경은 앞서 강원에서 열린 1차 슈퍼위크에서 4위를 기록한 것이 결정타였다. 정 후보는 충청 경선까지만 해도 3위를 지켰지만 이번 1차 슈퍼위크 투표에서 4.03%를 얻는 데 그쳤다. 누적 득표율 역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11.35%)에게 뒤진 4.27%를 기록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으로 인해 정계에 입문한 정세균 후보는 6선 국회의원을 거치며 당 대표, 국회의장, 총리 등을 역임했다. 기업인 출신으로 "강한 대한민국, 경제 대통령" 구호를 앞세워 대선에 도전했지만 결국 경선 문턱을 넘지 못했다


[카드뉴스] 팽팽한 찬반 논란의 '지역상권법'…뭐길래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지역상권법)’제정을 놓고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붙고 있습니다. 이 법은 지역상생구역이나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스타벅스 같은 대기업 계열 점포의 출점을 제한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대상은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과 중소기업 적합업종제도 등에 포함되지 않아 규제를 받지 않는 대기업입니다. 법안이 시행될 경우대기업이 운영하는 직영 점포의 신규 매장을 열기 위해서는 지역상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임대료 상승에 따른 소상공인의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문제를 막고자 마련됐습니다. 복합 쇼핑몰이 들어오면 주변 임대료가 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두고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떨어뜨리는 과도한 중복 규제라고 반발에 나섰습니다. 또 재산권과 영업의 자유를 침해하는데다 대기업 프랜차이즈보다 자영업체의 고용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우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상권의 특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법안의 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소상공인과 대기업 모두'상생'을 이룰 수 있는정책이 절실한 때입니다.

[카드뉴스] 日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안전성 불확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日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안전성 불확실” 최근 일본이 후쿠시마 제1핵발전소 물탱크에 보관하고 있던 방사능 오염수 125만톤을 30년에 걸쳐 방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방사성 물질 농도를 법정 기준치 이하로 낮추고 천천히 방류할 것이니 상관없다고 합니다. 오염수에는 유전자 변형, 생식기능 저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삼중수소(트리튬)가 들어 있습니다. 삼중수소가 바다에 뿌려지면 한국 중국 등 인근 국가 수산물에 흡수돼 이를 섭취한 인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 스트론튬90은 극소량으로도 골육종이나 백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은 안하무인입니다. 한 고위관료는 “중국과 한국 따위에는 (비판을) 듣고 싶지 않다”고 발언했습니다. 미국은 “국제 안전 기준에 따른 것”이라며 일본에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작 후쿠시마 사고 이후 현재까지 사고 부근 농수산물 수입을 금지하고 있으면서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 정부는 지난해 10월 “일본의 ALPS장비 성능에 문제가 없고 오염수 방류가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보고서를 냈다고 합니다. 안심할 수 있는 안전대책, 기대할 수 있을까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