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제보가 아닌 '정부 고발'이라는 명확한 증거 있어"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이 야당에 여권 인사들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이 야당에 여권 인사들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측근으로 하여금 여권 정치인과 기자들을 고발케 했다는 일명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이를 최초 보도한 '뉴스버스' 측에서 "공익 제보가 아닌 '정부 고발'이라는 명확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뉴스버스 이진동 발행인은 2일 저녁 TBS교통방송 '신장식의 신장개업'과 인터뷰에서 윤석열 캠프와 김웅 국민의힘 의원,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가짜뉴스'라며 강력 부인한 것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 발행인은 "뉴스버스 기자가 취재 과정에서 획득한 내용으로 (취재원의 고발사주 주장도) 팩트 검증을 했지만 취재원도 신뢰 검증했다"며 꼼꼼한 확인작업끝에 내 놓은 보도임을 강조했다.

이 발행인은 고발장의 명예훼손 피해자로 적시된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 등에게 직접 확인이 필요한 내용이 고발장에 들어있다면서 "윤 후보의 지시하에 이뤄졌다고 볼 수 있는 정황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발장에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돼 있는데, 이를 알려면 김 씨의 확인이 필요하지 않았겠나. 이는 최소한 김 씨나 윤 전 총장과 상의하고 (고발이) 이뤄진 정황"이라면서 "피고발인의 실명이 들어간 판결문까지 증거 자료로 넘겨졌다"고 했다.

또 "판결문이 손준성 수사정보책임관에서 김웅 의원에게 건네졌다. 그런데 그게 SNS 메신저로 건네지다 보니까 판결문 파일 위에 '손준성 보냄'이라는 이름이 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발장에 들어간 내용들을 분석하는 기사들이 예정돼 있다"며 "이를 보면 외부의 제3자가 고발장을 작성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알 것"이라고 언급, 곧 후속 보도가 이어질 것임을 시사했다.

윤 후보 측은 같은 날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윤 후보는 검찰총장 재직 중 어느 누구에 대해서도 고발 사주한 바가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언론에 공지했다.

윤 후보 측은 ""실체도 불분명한 고발장을 가지고 윤 총장이 연루된 것처럼 보도한 것과 관련해 배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민주당이 보도를 즉각 활용해 윤 후보에게 정치 공세를 펴는 것이 수상한 만큼, 배후 세력이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