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 "명단 확인해 줄 수 없어... 소명 절차 끝낸 후 공개 여부 논의할 것"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을 받고 있다고 알려진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사진=연합뉴스>
▲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을 받고 있다고 알려진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부동산 거래 및 보유 과정에서 법 위반 의혹이 있다고 지목한 국민의힘 의원 12명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 윤희숙 의원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을 받는 대상자는 윤 의원을 포함해 강기윤, 송석준, 이철규, 김승수, 박대수, 배준영, 안병길, 이주환, 정찬민, 최춘식, 한무경 의원으로 24일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부터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화상 연결을 통해 이들 위원의 소명을 듣고 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긴급 최고위원회의 도중 나와 기자들에게 "12분의 6, 7 정도 (소명이) 된 것 같다. 송석준, 윤희숙 이런 분들은 워낙 간명한 것이라서"라고 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권익위 전수조사 결과가) 불명확한 부분도 있어 최대한 확인하고 판단을 내리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금 원내지도부와 지도부가 같이 모여 권익위가 제기한 개별의원들의 각종 사안에 대해 면밀한 검토와 더불어 화상 연결을 통해서 해당 의원으로부터 구체적인 해명을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의원 명단이 유출된 것에 대해 "명단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면서 "사실관계 확인이나 소명 청취 절차를 최대한 빨리 끝내고 세부 사항 공개 여부, 명단 공개 여부를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 관련 투기 의혹은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1건) △편법증여 등 세금탈루 의혹(2건) △토지보상법, 건축법, 공공주택특별법 등 위반 의혹 (4건) △농지법 위반 의혹(6건) 등 총 13건이다.

이 중 본인 관련 의혹 8건, 배우자 관련 의혹 1건, 부모 관련 2건, 자녀 관련 2건으로 조사됐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