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신청, 만19세~39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 20명 모집

거제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2기 모집 웹포스터<제공=경남도>
▲ 거제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2기 모집 웹포스터<제공=경남도>

경남도는 거제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2기에 참여할 청년 2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아웃도어 아일랜드’는 거제에서 캠핑, 서핑, 트래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체험하고 새로운 일상을 통해 하고 싶은 일과 살고 싶은 삶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지난 6월 1기에 이어 2기 모집이다.

오는 29일까지 만19세~39세 이하 야외활동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웃도어 아일랜드 신청 누리집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은 9월 13일부터 11월 21일까지 10주간 거제 장승포동에서 ‘개인기록집 제작 워크숍(공동연수)’, ‘여가생활 프로그램’, ‘청년 공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김상원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지역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의 지원을 바란다”며 “청년들의 지역 정착 및 성공 모델 구축을 위해 경남도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 전했다.

한편, 이 사업은 ㈜공유를위한창조가 행정안전부 청년 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돼 청년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과 지역 활력 부여를 위해 경남도, 거제시, 장승포도시재생주민협의체 등이 서로 협력해 진행된다.

㈜공유를위한창조는 지역 커뮤니티와 공유공간을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드는 청년기업으로 2014년 7월 설립됐다.

그동안 부산 초량 ‘이바구캠프’, 부산 영도 봉래2동 ‘우리가사랑방’ 등 지역 주민들과 청년들이 함께 살아가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2019년 1월부터는 경남 거제 장승포에서 청년마을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