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의 시간 시작…명·낙과 차이 크지 않다"

<strong></div>버스운수노동자 정책간담회하는 정세균 <사진=연합뉴스> </strong>
버스운수노동자 정책간담회하는 정세균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 측은 2일 "이낙연 전 대표와의 단일화는 없다"며 단일화 가능성에 재차 선을 그었다.

정 전 총리 캠프 정무조정위원장인 김민석 의원은 이날 캠프 사무실에서 판세 분석 간담회를 열고 "앞으로는 결선 투표만 남아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김 의원은 "초반 판세의 결론부터 말하면 이제 '정세균의 시간'이 시작됐다"며 "이번 경선의 최대변수는 정 전 총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재명 경기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공히 하락하는 것은 검증 효과가 나타났기 때문"이라며 "'이재명·윤석열'의 1대 1 구도에서 이 전 대표가 접전권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미세하지만 정 전 총리의 호남 지지율도 올랐다"며 "이 지사를 지지했던 개혁적 호남 민심 일부가 기본소득 동요와 백제발언 여파로 지지를 잠정 철회하고 그 민심이 탄핵 문제와 관련해 이 전 대표 쪽으로 가기를 주저하는 상황에서 정통성을 평가해 정 전 총리에 잠정적 지지를 보내주는 것으로 본다"고 했다.

그는 "당내 토론 과정에서 검증을 거쳐 도덕성 시비가 없는 후보가 부상하고 이는 야권에 직격타가 될 것"이라며 "첫 지지율 변화의 변곡점은 충청 순회경선 이후 나타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