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5일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 및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5일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 및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대선 출마를 선언한 원희룡 제주지사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 징역 확정 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원 지사는 27일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경수 전 지사, 드루킹 김 모 씨 등을 '댓글 공동체'라 일컬으며 "(문 대통령이) 결과의 혜택을 가장 보신 분 일뿐만 아니라, 드루킹과 연결된 경인선 모임에 대통령 영부인께서도 가서 직접 격려도 하고 그랬기 때문에 문 대통령은 그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고 상식에 맞는 처신이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번 판결에 대해 재판부를 비난하는 목소리도 있다는 진행자 질문에 "자기가 원하는 판결이 나오면 영웅 취급하고 불리한 판결이 나오면 비난하고 이런 것은 사법부의 독립을 간접적으로 해치는 것"이라 지적했다. 

원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모든 걸 되돌려 놓겠다"며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바 있다. 그는 이에 대해 "문 정부는 무능해도 너무 무능하다는 국민의 원성이 높다"며 "그리고 '내로남불', '불공정'이 도가 지나치다' 그래서 이런 잘못된 것들을 깨끗이 청소하고 국민들의 민생을 살리고 대한민국이 무너진 공정과 혁신을 다시 회복해야 되겠다"는 뜻으로 각오를 밝힌 것이라 말했다. 

이어 '임대차 3법'을 폐기하고 시장 친화적인 보호 대책을 세울 것이며 원희룡 정부의 출발점은 정부가 해야할 일과 하지말아야 할 일을 분명히 구분하는 데서 출발한다고 못을 박았다. 

그는 1호 공약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 100조 원 지원을 약속했는데 재원 마련에 대해 "100조 원 중 절반은 첫해에 임시특별목적세와 국채발행으로 할 것이며 그 이후 5년간은 내년 일반 예산을 조정해 우선순위 조정을 가지고 확보를 해야 한다"며 "이후에 경기가 회복되면서 추가 세수가 나오면 지금처럼 국민한테 1/N로 뿌리는 게 아니라 국채 상환에 최우선으로 써야 되겠죠"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