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기 연속 성장...‘어닝서프라이즈’ 기록
신사업 매출 50% 돌파...‘사업 다각화’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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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뉴스 이지현 기자] 네이버가 2021년 2분기에 1조6635억원, 영업이익 3356억원을 달성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22일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30.4%,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8.9% 증가해 분기별 사상 최대 이익을 또 한번 달성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은 ▲서치플랫폼 8260억원 ▲커머스 3653억원 ▲핀테크 2326억원 ▲콘텐츠 1448억원 ▲클라우드 949억원으로, 신사업 부문이 매출의 50%를 차지하며 사업 다각화 성과를 보여줬다. 

서치플랫폼의 경우 검색 품질 개선과 광고 효율 증대로 작년 같은 기간 보다 21.8%, 전 분기 대비로는 9.7% 증가해 826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성과형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디스플레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0% 증가했다.

커머스는 브랜드스토어 확대 및 SME들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2.6%, 전분기 대비 12.6% 증가한 3653억원을 기록했고 브랜드스토어는 450여개로 확대되며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5배나 성장했다. 

핀테크는 외부 제휴처 확대 및 기존 제휴몰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1.2%, 전 분기 대비 11.0% 증가한 2326억원을 기록했는데, 특히 2분기 네이버 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한 9조1000억원이다.

콘텐츠는 웹툰 및 스노우의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8.2%, 전 분기 대비로는 10.7% 증가한 1448억원을 기록했다. 유료 이용 전환 및 크로스보더 콘텐츠 확대에 힘입은 웹툰 매출은 전년대비 53% 성장했으며, 카메라 서비스 내 광고 도입 및 제페토 수익화 등으로 스노우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클라우드는 전년 동기 대비 48.1%, 전 분기 대비로는 16.2% 증가한 949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AI모델 ‘하이퍼 클로바’, ‘클라우드 로봇시스템’ 등 차세대 B2B솔루션에 대한 본격적인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기술 R&D와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함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며 “전략적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콘텐츠 IP사업도 본격 추진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다짐으로써, 탄탄한 국내 사업을 기반으로 글로벌에서 다양한 사업들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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