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사 “천군만마 얻은 것처럼 든든”
우 전 원내대표 “이 후보, 평등과 불균형, 양극화 극복할 추진력 갖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을 방문, 민주당 우원식 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선인 우원식 의원은 민생 문제 해결 등을 위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공식 지지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을 방문, 민주당 우원식 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선인 우원식 의원은 민생 문제 해결 등을 위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공식 지지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민호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권 행보에 민주당 의원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지낸 우원식 의원(서울 노원구을, 4선)이 14일 이 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여성 정책 전문가인 권인숙 민주당 의원도 12일 열린캠프에 합류했다.

박찬대 열린캠프 수석대변인은 15일 ‘열림캠프 중진에게 듣는다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추가영입 소식을 이같이 밝혔다.

우 의원은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권 의원은 캠프 공동상황실장을 맡았다.

이 지사는 14일 페이스북에 우 의원의 공식 지지 발표에 “참으로 감사한 일”이며 “천군만마를 얻은 것처럼 든든하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우 의원은 “’갑의 횡포’ 해결을 위해 ‘을지로 위원회’를 제안하고 만드셨다”며 “비정규직과 노동자들의 먹고사는 문제해결에 집중했다. 정치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직접 보여준 우리 민주당과 정치의 자랑”이라고 썼다.

우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 지사와 차담을 나눴다면서 “(이 지사는)정권재창출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는 제안을 했다”며 “다음 시대정신인 불공정·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제 생각을 말씀드렸고 이 지사 또한 가장 강력한 사회경제적 개혁을 해내자는 제 의견에 적극 동감했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이 지사와 차담을 통해 ‘자산 격차 줄이기’, ‘소득 격차 줄이기’와 ‘지역간 불균형, 양극화 해소’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면서 “평등과 불균형, 양극화를 극복하고 국민의 삶 속의 민주주의를 실천해낼 성과와 추진력을 갖춘 이재명 지사를 돕겠다”고 썼다.

우 의원은 <폴리뉴스>와 통화에서 “캠프에서 총괄 역할을 하면서 전략 수립 등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인숙 의원은 12일 이 지사의 “캠프 공동상황실장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젠더 감수성을 가지고 이재명 후보의 정책, 전략, 메시지 등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제가 캠프 안에서 책임져야 할 역할”이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이 지사화 함께 행복한 성평등 사회의 비전”을 만들겠다며 “청년들의 불안한 삶에 대한 구조적 대응책을 만들고, 차별과 혐오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세대 및 젠더 간의 간극을 통합과 공감의 영역으로 전환해 나가는 길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15일 이재명 열린캠프에서 밝힌 캠프 구성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ㆍ선대위원장 우원식

ㆍ총괄 조정식(본부장)

(부본부장) 김병기 김윤덕 김병욱 이규민 김용

ㆍ비서실 (실장)박홍근

(부실장) 천준호 정진상 (수행실장) 김남국

ㆍ대변인단 (수석)박찬대

(공동) 박성준 홍정민 전용기 김남준 최지은 남영희

(부대) 강선아 권지웅 이경 정진욱 민병선 송평수

(언론특보단장)김영근 (수석특보)김상호

ㆍ상황실 (실장)김영진 (공동)권인숙

(부실장) 김현정 이상현

ㆍ정책 윤후덕 이한주

ㆍ전략 민형배

ㆍ홍보 박상혁

ㆍ방송미디어 정필모

ㆍ법률지원단 주철현 이태형

ㆍ특보단 (총괄)정성호

(법률특보단장)이수진(동작)

(정무특보단장)김우영

ㆍ조직 김윤덕

직능 안민석 김병욱

국민소통 윤영덕 유정주 차승재

여성 문정복

청년 전용기

장애인 최혜영

노동 이수진(비례) 김현정(평택)

자치분권 이해식

민생실천 이동주

ㅡㅡㅡㅡㅡㅡㅡㅡ

광역선대본부

ㅡㅡㅡㅡㅡㅡㅡㅡ

서울 남인순

경기 이학영

인천 정일영

대전 황운하

세종 강준현

광주 이형석

전남 주철현

전북 김윤덕

제주 송재호

부산 변성완

경남 양문석

대구 권택흥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