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에 대한 평가를 할 때가 됐다"
"수명이 다했거나 애초에 아무 역할이 없는 부처"
이준석 리스크... 국민의힘 여성 지지율 2.3%포인트↓, 더불어민주당 5.1%포인트↑ 
통일부 폐지론에 내부 갈등 터져 나와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거듭 여성가족부와 통일부 폐지를 주장했다. 

이 대표는 12일 최고위원회의 공개발언을 통해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와 통일부는 특임부처이고 생긴 지 20년이 넘은 부처들이기 때문에 그 특별 임무에 대한 평가를 할 때가 됐다"며 "국내에서 젠더 갈등은 나날이 심해져 가고 있는데 여성가족부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여성을 위한 25억 원 규모의 ODA사업을 추진하는 등 부처의 존립을 위해 특임부처의 영역을 벗어나는 일을 계속 만든다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은 연락사무소를 폭파하고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시신을 소각하는데 통일부는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다"며 "그렇다면 이 조직들은 수명이 다했거나 애초에 아무 역할이 없는 부처들인 것"이라고 여가부와 통일부의 무용론을 주장했다. 

이 대표는 "야당과 입법부의 으뜸가는 역할은 정부의 기능에 대한 감시"라며 원론적인 발언을 한 뒤 "정부 부처들의 문제를 야당에서 지적했더니 젠더감수성을 가지라느니, 윤석열 총장 의혹을 덮으려고 한다느니, 공부하라느니, 통일을 위해서 뭘 했냐느니. 이게 대한민국의 정당 간의 정상적인 상호반론입니까?"라고 일갈했다. 

여가부 폐지론은 지난 6일 유승민 전 의원으로부터 시작됐다.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유 전 의원은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그는 "인구의 절반이 여성이고, 정부의 모든 부처가 여성 이슈와 관계가 있다"며 여성 관련 업무는 정부의 모든 부처와 관련돼 있음으로 따로 여성가족부를 둘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구갑)도 이에 동참했다. 하 의원 역시 "여가부가 김대중 정부에서 만들어졌을 때와 다르게, 문재인 정부 들어 남녀평등이나 화합 쪽으로 가기보다 오히려 젠더 갈등을 부추겨왔다"고 비판하며 여가부 폐지를 주장했다. 

그러나 민심은 요동치는 모습이다.

12일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실시한 7월 1주 차(7월 5일~9일) 주간 집계 결과에 따르면 정당 지지도 분석 결과 국민의힘 여성 지지율은 전주 대비 2.3%포인트 하락했다. 

같은 기간 더불어민주당의 여성 지지율이 5.1%포인트 상승한 것을 보면 사실상 무당층인 여성 유권자까지 국민의힘에서 등을 돌렸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18세 이상 유권자 4만7153명 대상,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포인트.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BS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7월 9~10일 '여가부 폐지'와 관련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여성 47.7%는 "부적절하다"고 답했다. (18세 이상 유권자 1014명 대상,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통일부 폐지 문제를 놓고도 당내에서도 반발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4선 권영세 의원(서울 용산구)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은 수학이 아니다"며 "쓸데없이 반(反) 통일세력의 오명을 뒤집어쓸 필요도 없다. 통일부는 존치돼야 한다"고 썼다. 

권 의원은 "이명박(MB) 정부 초기 일부 인사가 통일부 업무를 '인수분해' 해보니 각 부처에 다 나눠줄 수 있고 따라서 통일부는 폐지가 마땅하다는 말을 해서 경악을 했는데 다시 통일부 무용론이 나오니 당혹스럽다"며 "이 정부 통일부가 한심한 일만 한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없애는 건 아니다. 우리가 집권해서 제대로 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