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윤석열 야권 합류해 빅텐트 함께하는 기대 있다”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은 사필귀정…8월 말 경선 전 예상”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7일 오전 대구를 방문해 국립신암선열공원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7일 오전 대구를 방문해 국립신암선열공원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 대선후보 경선 일정에 대해 “대선 버스는 정시 출발해야 한다”며 “8월 말이라는 시점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7일 이 대표는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 대구지역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버스를 운전하는 기사 입장에서는 한분 한분 탑승하지 못하는 분들에 대해 너무 고민해서는 안된다"며 "그 버스를 타기 위해 먼저 앉은 분들도 고객이기에 공정한 판단과 공정한 시간표에 따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야권 대선주자 모두 경선에 참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대표는 “안철수 대표와 윤석열 전 총장, 두 분 다 문재인 정부에 맞서 정권교체를 이루는 야권 빅텐트 일원이 되겠다는 의지를 계속 표출하고 있다”며 “매우 큰 빅텐트를 함께할 수 있다는 기대가 있다”고 말했다.

경선 룰에 대해서는 “가장 민감한 것은 당원과 민심 반영비율”이라며 “당헌·당규상 당심 50% 민심 50%인데, 당 밖에 있는 분들도 참여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고 했다. 다만 “대선주자들이 다 모였을 때 합의에 이르는 지점이 있다고 한다면 당헌·당규 개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의힘 입당 시기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 "윤 전 총장의 경우 제3지대에 대해 한 번도 마음을 준 적이 없다는 취지로 말했기 때문에 우리 당에 입당하는 것은 사필귀정"이라며 "다만 입당 시기는 대선주자의 고독한 선택에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선택 과정에서 우리 당의 경선버스가 8월 말에 출발한다는 것을 숙지하고 있을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의 입당 시기를 8월말 이전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 대표는 기자 간담회에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곽상도, 홍석준, 류성걸 의원 등과 함께 국립 신암선열 공원을 참배하고 대구지역 청년 창업가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