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부녀 일러스트' 조선일보 맹비난…秋 "악마의 편집"

<strong></div>문제가 된 조선일보의 '조국 부녀 일러스트' <그래픽=연합뉴스> </strong>
문제가 된 조선일보의 '조국 부녀 일러스트' <그래픽=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조선일보의 조국 부녀 일러스트 사태'를 계기로 언론개혁 입법 의지를 다졌다.

지도부는 '언론사 징벌적 손해배상제' 법안을 이르면 이번달 처리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반드시 이달 내에 해당 입법을 마무리하도록 할 것"이라며 "징벌적 손배제가 왜 필요한지를 조선일보 사태가 국민에게 알려줬다. 야당도 동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조선일보는 기사 관리를 이렇게 무책임하게 합니까. 몇 줄짜리 사과문으로 넘어가려는 뻔한 속셈에 분노할 수밖에 없다"며 "언론이 사회적 영향력에 버금가는 책임을 지도록 입법화하겠다. 꼭 그렇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진 의원도 "조선일보의 모독은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 한 언론사가 어떻게 이 지경까지 되었는지 개탄스럽다"며 "언론개혁에 시급히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종민 의원은 "비수로 사람을 찌르고 사과한다고 범죄 행위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조선일보는 보도 경위를 분명히 밝히고 당사자에게 합당한 책임을 지우고 처벌 조치를 하라"고 요구했다.

최민희 의원은 "이 정도면 폐간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라고도 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매매 유인 절도단' 기사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녀가 묘사된 일러스트를 사용했다가 논란이 일자 사과문을 발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