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상당한 사회적 의무 진 기업…사고 처리‧유족들 마음 달랠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마루공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경기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김동식 구조대장 빈소에 조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마루공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경기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김동식 구조대장 빈소에 조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0일 경기도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로 순직한 경기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김동식 구조대장의 빈소를 찾았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도 하남 마루공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유가족들의 손을 잡으며 위로했다.

이 대표는 방명록에 "김동식 소방령님 삼가 명복을 빕니다. 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도록 저희가 노력해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썼다.

이 대표는 이후 이상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과 화재 경위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눈 뒤 기자들을 만나 "경기도 일원에 늘어나는 물류창고로 인해 강화된 소방 기준을 적용할 필요가 있겠다"며 "물류창고 설립 위치를 검토할 때도 주변에서 동원할 수 있는 소방력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엔 안 하는 방향으로 가는 게 맞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같은 내용을 입법 등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동행한 국토교통위 간사인 송석준 의원에게 지시했으며 행정안전위에서도 입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에 대한 쿠팡의 대처에 대해서도 "당연히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쿠팡은 상당한 사회적 의무를 진 기업이라 생각하고, 사고 대처가 미흡할 때는 상당한 기업 이미지 타격이 있을 것임을 알고 사고 처리와 유족들의 마음을 달래는 것에 임해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스프링클러 등 초기 진화설비가 기준에 맞게 동작했는지 등이 밝혀지면, 가연성 포장재가 많고 진화를 위한 소방 장비가 진입하기 어려운 물류창고 등에 대해 새로운 화재 설비 기준이 필요한지를 고민해보겠다”고 글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