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부인 관련 협찬업체 뇌물혐의 의심, 한동훈·채널A사건서 윤·한 통화만 2,700회”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직권남용 혐의 수사에 대해 “다른 건에 비해 혐의가 약하거나 중요성이 약한 사안들”이라며 뇌물협의 범죄 등 다른 의혹 수사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옵티머스 사건과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 사건 관련 윤 전 총장에 대한 직권남용 혐의 수사에 대한 질문에 “전망에 대해서는 공수처가 수사를 해봐야 아는 것이다. 문제는 윤 전 총장 관련 중요한 의혹이 몇 개가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대표적인 게 일단 윤석열 전 총장의 부인, 부인이 지금 윤석열 전 총장이 중앙지검장으로 있을 때 갑자기 협찬 액수가 늘어난 것이다. 그 협찬한 업체가 윤 총장의 중앙지검에 의해서 수사를 받던 업체들이다. 그럼 뇌물혐의나 의심이 가능한 것 아닌가?”라고  코바나콘텐츠 관련 뇌물혐의 수사 가능성을 얘기했다.

그러면서 “공수처가 수사하겠다는 의지가 있으면 해야 되는데 이게 검찰에서 1년 넘게 진도가 안 나가고 있다. 검찰 내부에서 뭘하는지 모르겠는데 실질적으로 예전에 조국 장관 수사하는 것에 비하면 황제수사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음으로 “또 하나가 대표적인 게 한동훈 전 검사장 관련해서 채널A 사건이다. 채널A 사건이 심각한 게 지금 한동훈 검사장 휴대전화가 포렌식이 안 되는 것 아닌가?”라며 “그걸 공개하게 되면 반드시 확인해야 될 게 한동훈과 윤석열 전 총장 간 이 사건 관련된 통화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는데 2개월간 2700회의 통화가 이뤄졌다”고 짚었다.

이어 “카카오톡 통화인지 전화통화인지 섞여 있지만 문제는 이 과정에서 결국 그러면 윤석열 총장과 한동훈 검사장과 이 사건 관련해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충분히 의심을 살만한 부분이고 감찰 결과에서도 문제가 된 것”이라며 “이런 부분들 수사의뢰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공수처가 이들 사건은 빼고 옵티머스 등 2 건을 직권남용 혐의로 수사하기로 한데 대해 “공수처가 어떤 판단하는지 발표를 안 하고 있기 때문에 모르겠다”면서 “하나는 의도적으로 이런 별 것 아닌 사건을 먼저 선택했을 가능성인데 그 가능성은 별로 높지 않다고 본다. 일반적인 행정처리지침에 따랐을 가능성도 있다”고 얘기했다.

김 의원은 옵티머스 사건에 대해 “사건 내용을 보면 횡령 배임 자본시장법 위반 여러 가지 범죄혐의가 있는데도 전원 무혐의 처리가 됐고 그 과정에서 피의자들 변호인이 특수부 인맥, 지금 윤석열 사단이라고 하는 검사들과 가까운 변호사”라며 “특혜시비가 있다, 불공정한 조치라는 문제가 제기됐다”고 사건 정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담당부장의 전결이기 때문에 중앙지검장은 몰랐다는 답변을 했다”며 “이 문제는 일단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고소고발이 이뤄졌지만 실제로 이 과정에서 부당한 처분이 없었는지 자체가 반드시 수사가 돼야 될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한 전 총리 모해위증 교사 사건 수사방해에 대해선 “그 당시에 증언에 대한 오염 가능성은 차고 넘친다. 검찰 내부 감찰부에서도 이건 수사로 전환해야 된다고 윤 전 총장한테 올린  것”이라며 “윤 총장이 수사로 전환해야 한다는 검사의 의견을 무시하고 다른 검사한테 재배당했던 것 아닌가? 그래서 이건 봐주기다 또는 은폐”라고 주장했다.

이어 “직권남용으로 문제로 고발됐는데 이게 여러 건이다. 검사와 관련된 것, 특히 윤석열 전 총장과 관련돼 있는 대부분 사건들 봐주기로 넘어가고 불공정이고 반칙이다”며 “이런 불공정 반칙도 문제지만 이런 불공정 반칙 위에서 대선에 나오겠다는 건 정말 안 될 일이다. 그래서 이 결백 입증하고 대선에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