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윤석열 죽이기, 묵과할 수 없는 정치보복'
주호영 '문재인 정권 마각 드러났다'
이준석 '윤석열 아닌 공수처가 시험대 올랐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지난 4일 윤 전 총장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정식 입건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이하 사세행)은 지난 3월 윤 전 총장이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교사 의혹을 받는 검사들에 대한 수사와 기소를 방해했다며 윤 전 총장과 조남관 전 대검 차장을 직권 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이보다 앞선 2월에는 윤 전 총장과 검사 2명이 2019년 옵티머스 펀드 사기 사건에 대해 부실 수사한 의혹이 있다며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공수처는 최근 고발인인 사세행 측에 이 두 사건을 입건했다는 사실을 통지했다. 

한편, 모해위증교사 사건은 한 전 국무총리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수사 과정에서 수사팀이 재소자들의 위증을 사주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으나 무혐의 처분이 나왔다. 

옵티머스 펀드 사건은 안정적인 공공기관 매출채권에 투자한다며 투자금 1조 5745억 원가량을 끌어모았다가 5100억 원대 환매 중단 사태를 일으킨 사모펀드 사기 사건이다.

국민의힘, '야당 탄압' '윤석열 죽이기' '정치보복' 맹비난

공수처의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수사에 대해 국민의힘은 당대표 후보들과 당 대변인은 '야당 탄압' '윤석열 죽이기' '정치보복'이라며 맹비난에 나섰다. 

나경원 후보는 10일 입장문을 내고 "문재인 정권이 본격적으로 '윤석열 죽이기'에 돌입한 것이며, 묵과할 수 없는 정치 보복"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신독재 플랜이 다시 시작된 것”이라고 규탄했다. 그는 "온 몸을 던져 막으려 했던 그 공수처는 이렇게 철저하게 '야권탄압'의 특수 임무를 수행하기 시작한다"면서 "유력 야권주자를 모조리 주저 앉히고 장기 집권을 꾀하겠다는 민주당 계략의 단면"이라고 주장했다.

주호영 후보도 입장문을 통해 “문재인 정권이 드디어 본색을 드러냈다. 윤석열 찍어내기에 이은 윤석열 죽이기 플랜”이라며 "공수처가 정부의 입맛에 맞춰 조자룡 헌 칼 쓰듯 하는 모습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날선 비판을 했다. 

이어 “‘윤석열 파일’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더니 윤 전 총장을 향한 정권의 마각을 본격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면서 “윤 전 총장을 지금의 범야권 유력 대선후보로 키워 준 것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다. 윤석열을 죽이려 할수록 문재인 정권에 대한 국민적 저항은 더 커져만 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준석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범야권 유력 대권주자로 주목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수사가 진행된다고 한다"며 "윤 전 총장이 아닌 공수처가 시험대에 올랐다"고 비판했다. 그는 "공수처가 권력의 압박에서 자유롭게 이 사안을 다룰 수 있는지, 수사능력이 있는지에 대해서 국민들이 지켜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드디어 공수처 집착증의 큰 그림이 드러났다”며 “1호 수사 사건 하나 선정하는데도 3개월 이상 걸렸던 공수처가 윤 전 총장이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하루 만에 수사에 나선다고 하니 묘하기 그지없다”며 공수처의 정치적 의도를 비판했다. 

그는 “옵티머스 사건 부실수사, 한명숙 사건 수사 방해 모두 납득하기 어렵다는 게 법조계 중론”이라며 “정권에 밉보인 인사들은 단지 친정부 단체에 의한 고발만으로도 그 명운이 좌우될지 우려스럽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