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은 "강경·옛날 보수"지적에... "보호해 주셨냐" 울먹
나경원 '이준석 막말 리스크'vs이준석 "'문빠·달창'이라는 말을 한 게 누구냐" 역공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나경원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오른소리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나경원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오른소리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기자] 나경원 전 의원이 주호영 전 원내대표와 설전 중 눈물을 보였다. 

8일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은 오는 11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4차 TV 토론회에서 막판 신경전을 벌였다. 

주호영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는 "(나경원 의원식) 강경 투쟁은 희생만 강요하는 것이고, 계획 없는, 지모 없는 용장은 부하들을 전부 위험에 빠트릴 수 있다"며 과거 나 전 의원이 원내 대표 시절 펼쳤던 의정 활동을 "강경 보수, 아스팔트 보수, 옛날 보수를 연상시킨다"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그 시절에는 보수조차도 분열되어 있었다"며 "그 자리에 있을 때 책임을 다해야 했다. 책임을 다했기 때문에 문재인 정부로부터, 민주당으로부터 정말 무한한 핍박을 받았다"고 반박했다.

이어 "제가 그렇게 프레임을 막고 욕설을 당할 때 같이 보호해 주셨습니까?"라며 눈물을 보였다. 나 전 의원은 "책임을 다하는 리더십은 너무나 중요한 것이고 이제 대선은 전쟁이다"라며 말을 마무리했다.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홍문표(왼쪽부터), 주호영, 나경원, 조경태, 이준석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오른소리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홍문표(왼쪽부터), 주호영, 나경원, 조경태, 이준석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오른소리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과도 설전을 이어갔다. 

나 전 위원은 "이 후보의 거침없는 발언은 환호를 받기도 하지만 당대표 자리에는 적절하지 않다"며 "망상, 호들갑 등의 표현은 당대표가 됐을 경우 이준석 리스크가 될 것"이라 주장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자신에게 막말 프레임이 씌워진 적은 한 번도 없었다"며 "저희를 지지하지 않는 국민들에게 대놓고 '문빠·달창'이라는 말을 한 게 누구냐"고 나 전 위원의 원내대표 시절 발언으로 역공을 펼쳤다.

한편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는 7일부터 시작돼 오는 11일까지 투표 후 12일에 최종 발표된다. 첫날 투표율이 25.8%로 지난 전당대회 총투표율인 25.6%를 넘어섰다.

일각에서는 높은 투표율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준석 후보에 유리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