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원내대변인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전원…감사원 조사의뢰”

국민권익위원회 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이 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그 가족의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권익위원회 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이 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그 가족의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김서정 기자] 국민의힘은 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을 포함한 102명 전원의 부동산 전수조사를 감사원에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는 어제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가족들의 부동산 거래를 전수조사한 결과 총 12명의 의원이 부동산 거래·보유 과정에서 위법 의혹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민주당도 떳떳하다면 국민권익위원회 ‘셀프조사’가 아닌 감사원 조사에 응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소속 의원 102명 전원의 전수조사에 대해 이미 동의를 받았다”라며 “권익위원회는 민주당 출신 의원이 위원장으로 있는 정부 부처이며 검찰이나 경찰과 달리 강제 수사권이 없는 권익위는 제출되지 않은 금융 거래 내역과 소명되지 않은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조사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부동산 투기 의혹 재확인에 그친 국민권익위원회에 ‘셀프조사’라 지적하며 “민주당은 조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하려면 민주당 출신이 위원장으로 있는 권익위가 아닌 독립된 기관에 조사를 의뢰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