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놀거리, 체험 제공으로 관람객들 연일 ‘북적북적’

예천군 관광명소인 예천곤충생태원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안전한 여행을 선호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꼼꼼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덕분에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체험학습 관광지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13일 재개관 후 현재까지 총 35,538명이 방문했으며 특히 지난 어린이날에는 2,373명이 다녀가고 올해만 70개 단체 2,700여명이 곤충생태원을 찾아 관람객 수도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하고 있다.

곤충생태원은 24ha 넓은 부지로 관람객 간 거리두기가 가능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체험시설들이 있어 학교와 어린이집에서 잇따라 방문하고 있으며 7월 중순까지 예천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미래교육지구 사업 ‘곤충박사 프로젝트’에 230여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나비터널에는 꼬리명주나비, 호랑나비 등 총 6종류와 나비 먹이가 되는 다양한 기주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곤충생태체험관과 곤충체험온실은 장수풍뎅이 등 20여 종류 곤충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변생태원에서는 비단잉어 등 물고기와 물방개를 비롯한 수서곤충, 여러 가지 수생식물들도 볼 수 있어 수변생태계 학습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놀거리와 체험 제공으로 코로나19 이후 집에서만 지내던 어린이들이 확 트인 곤충생태원을 방문해 답답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미래의 곤충박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깨끗한 시설 정비로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최고의 쉼터인 예천곤충생태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