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출마 관심 최재형 지지율 2.8%…후발주자군과 비슷

<strong></div>'중소기업인 대화'에서 인사말하는 정세균 전 총리 <사진=연합뉴스> </strong>
'중소기업인 대화'에서 인사말하는 정세균 전 총리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총리가 '마의 벽'으로 꼽히는 5% 지지율을 처음으로 넘어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일 나왔다.

윈지코리아컨설팅이 아시아경제 의뢰로 지난달 29∼30일 전국 18세 이상 1천1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정 전 총리의 지지도는 5.4%를 기록했다.

정 전 총리의 지지도가 5%를 넘어선 것은 그가 대권주자 여론조사에 포함된 이후 처음으로, 전체 후보 중에선 4위였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27.5%로 1위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7.3%로 2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10.2%였다.

최근들어 야권후보로 대선출마 여부가 주목되는 최 감사원장이 다른 후발 주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 눈길을 끈다.

정 전 총리 측 관계자는 "이제 총리가 아닌 대선 후보 정세균으로의 이미지 전환이 된 것"이라며 "더 선명한 메시지로 존재감을 부각한 데 따른 효과도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날 민주당 주자 가운데 정 전 총리가 추 전 장관에게 역전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도 나와 혼전 양상이 가중되는 모습이다.

리서치뷰가 지난달 28∼31일 18세 이상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민주당 대권주자 선호도는 이 지사가 30%로 1위였고, 이 전 대표(14%), 추 전 장관(5%), 정 전 총리(4%) 순을 기록했다.

이들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3.1% 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