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위원장 해결돼야 김오수 인사청문회 가능해"
"현재 청와대가 청문 제도 고치자고 할말 아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두고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연합뉴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두고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임현범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두고 법제사법위원장 등 상임위원장 문제를 마무리지어야 다음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지금까지 5월 의사 일정과 관련해 진행된 것은 없다"며 "법사위원장 문제가 해결되야 인사청문회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내놓지 않을 수도 있다'는 질문에 "법사위장은 훔쳐간 물건이고 내놔야 한다"며 "민주당이 힘자랑을 하면서 의석수로 관철시키는 행동을 지속할 경우 국민적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후보자를 평가하는 질문에 김 원내대표는 "전체적인 방향에서 매우 부적절한 인사"라며 "정치적 중립성이 크게 의심되는 편향된 인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청와대가 '인사 청문회의 제도적 문제'가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한 질문에 김 원내대표는 "책임을 엉뚱한 데 전가하려는 태도"라며 "현재의 청와대가 청문 제도를 고치자고 할 말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한편,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문제에 대해서는 "의원들과 의견을 수렴하면서 적절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결론을 내리겠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