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승리로 실현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포용과 개혁을 이어받아 제4기 민주정부를 수립하겠다"며 대권 도전을 시사헸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의 확실한 계승자' '화끈한 개혁 김두관'으로 출발선에 서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우리 민주당은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자주독립정신과 헌법적 법통, 4.19 혁명, 부마민주항쟁, 5.18 민주화운동, 6.10민주항쟁, 촛불시민혁명의 위대한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다"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을 넘어 제4기 민주정부를 세워야 할 막중한 역사적 책무를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2년은 새로운 시대정신과 대통령을 선택하는 시간이다. 우리의 선택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운명을 결정할 것"이라며 "대선 주자들의 면면과 국민을 위한 경쟁이 우리당 대선 승리의 기반이 될 것이다. 이제 '노무현, 문재인의 확실한 계승자'라는 사명감을 갖고 이번 경선을 준비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젊은 시절부터 문 대통령처럼 호남의 아픔을 포옹해왔다. 영남은 따뜻한 고향이지만 갚이 갈아야 할 땅이고, 돌아갈 곳이지만 다른 지역 분들의 마음을 안고 찾아갈 곳"이라고 전했다. 

또 "노무현 대통령께서 생전에 꿈꾸셨던 그 세상을 보여드리고 싶다. 김두관을 보면 노무현 대통령이 생각난다는 말씀도 하셨다"며 "문 대통령이 지역주의 극복을 위한 최상의 정책으로 지역균형발전에 얼마만큼 노력해왔는지 잘 알고 있다. 문 대통령이 추구하는 모든 지역이 골고루 잘 사는 포용사회를 지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6월 중 자신의 저서 '꽃길은 없었다'를 출간하면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