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오른쪽)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예방해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오른쪽)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예방해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논의는 다음 달에 예정된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후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신임 원내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일 첫 회동에서 합당과 관련해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후 본격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입장을 교환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김 대행과 안 대표와의 회동 후 취재진들을 만나 "오늘 얘기 나눈 걸로만 보면 전당대회 전에 관련 움직임이 있을 것 같지는 않다"며 "(김 대행이) 전당대회 출마하신 분들도 합당에 대한 의견이 달라서 그것이 정리되고 난 다음에 통합이 가시화 되지 않겠느냐는 상황을 설명했다"고 전했다.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도 합당 시기와 관련해 "저희가 당긴다고 해서 당겨질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며 "굳이 너무 합당을 서두르거나 의도를 가지고 늦추거나 하는 것이 오히려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김 대행와 안 대표 모두 이날 회동에서 합당에는 긍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김 대행은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한글자 차이밖에 없다"며 "그게 사람들이 헷갈린다. 이름만 헷갈리는 게 아니라 내용도 똑같다"며 합당을 암시하기도 했다. 

이에 안 대표는 "우리 야권이 내년에 제대로 정권 교체를 이루기 위해서 혁신이 필요하다는 마음에 동의한다"며 "여러 현안들이 많지만 국민의당도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