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신임 원내대표가 4일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총장 후보로 김오수 전 법무부 차관을 내정한 것을 두고 "예상했듯이 뻔뻔함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김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정부를 겨냥해 "후보 추천위에서 꼴찌를 한 사람을 1등으로 만드는 기술은 어디서 나오는지 참으로 궁금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행은 "대법원장은 대놓고 거짓말하고 법무부 장관은 재판받는 피고인이며 법무부 차관은 범죄 혐의가 객관적으로 드러난 피의자에 검찰총장 후보자는 수사 대상자고 언제 피의자가 될 지 모른다"며 "법률 최고 수장 자리에 전부 하자투성이인 사람을 앉히겠다는 이 정부를 보니 정말 켕기는 게 많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김 대행은 이날 예정된 5곳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상당수 후보자가 공직자의 자격도 의문일 가능성이 있다"며 "대통령은 인사청문회가 요식 행위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듯하다"고 했다. 

이어 김 대행은 "아무리 국민이 반대하고 국회에서 하자인 점을 명확히 드러내도 코드만 맞으면 무조건 임명하겠다는 내로남불, 표리부동의 행태"라고 비판했다. 

김 대행은 백신 수급 문제와 관련해서도 정부,여당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한민국의 백신 접종 확보는 세계 꼴찌 수준인데 호언장담만큼은 세계 최고의 수준"이라며 "백신을 달라고 하니 불신만 가득히 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행은 "백신 수급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저희는 이 문제에 여야를 초월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생각이다. 어제 백신 확보를 위한 국회사절단 파견을 말했더니 국회의장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대행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쓰러져가는 이 마당에 더 이상 백신이 아닌 불신을 주는 사태가 종식되길 기대한다"며 "정부와 여당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