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 수석, 미스터 쓴소리라 소문...그만큼 원칙‧소신‧철학 합리적인 분"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오른쪽)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예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오른쪽)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예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신임 원내대표는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부동산 세제 문제와 관련해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이 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에 이 제안을 전달하고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 대표 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이 수석을 만난 자리에서 "국민께서 부동산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 세제도 부동산과 맞물려 있으니 관련 여야정 협의체를 만들어 같이 풀어나가자고 했다"고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전했다. 

또 김 대표 대행은 공개 환담에서 이 수석에게 "미스터 쓴소리라 소문났던데, 그만큼 원칙, 소신, 철학 굉장히 합리적인 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청와대 방향성 예전과 달려져 국민께 다가서는 모습 됐으면 좋겠다. 저희도 원내지도부, 당 대표 바꾸지만 협조할 건 협조하고 야당 입장에서 수용할 수 없는거는 확고하게 반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 대행은 "무엇보다 당장 국회 운영이 일방적으로 되는 것 아닌가 우려를 갖고 있는데, 국회 의장 만나서 이야기했지만 청와대에서도 역할과 조정 있었으면 좋겠다"며 "정무수석실과 원대실과 자주 소통하면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이 수석도 "자주 경청하고 중간에서 열심히 해서 협치가 잘 되도록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잘하겠다"며 "야당 의원으로 시작해서 의원 하다 밖에서 보니 정치 어떻게 바라보는지, 청와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런 것들 많이 느꼈다. 야당도 나라 잘되라는 지적이니 달게 받아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이 수석은 "나라 위해 같이 고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열심히 심부름해서 여야가 국정 파트너십 갖도록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