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모습 <사진=의원실 제공>
▲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모습 <사진=의원실 제공>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국민일보 빌딩에서 진행된 제16차 경제포럼에서 "위기 극복 과정에서 비대면 사회와 디지털 경제의 진전을 가속화하며 새로운 경제 사회질서를 탄생시키는 기회의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면축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든 지금,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전 세계가 코로나 19의 종식을 간절히 원하고 있지만, 바이러스의 변이와 재확산 등 위험은 여전하고 이에 따른 경제 사회적 영향과 파장은 섣부른 예측을 불허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위기 극복 과정에서 현실화되고 있는 국가 간, 사회계층 간 불균형과 격차 확대는 코로나 이후 세계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비대면 사회와 디지털 경제의 진전을 가속화하며 새로운 경제 사회질서를 탄생시키는 기회의 영역도 될 것으로 보인다"며 ."금융의 본질은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경제적 필요 영역에 자원을 집중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현시점 우리 사회의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데 금융이 가지는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취약계층 위기 극복, 한국판 뉴딜 등 금융 지원을 필요로 하는 영역이 많기 때문"이라고 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원장과 국회 정무위원장이 함께 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 19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약을 준비하는 노력이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에 걸쳐 보다 구체화되고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