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캠프에 합류한 금태섭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캠프에 합류한 금태섭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주도의 야권 대통합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정치적 연대 뜻을 밝혔다. 

금 전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에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 보도를 공유하며 "구체적 계획을 얘기할 단계는 전혀 아니지만, 이 방향이 맞다"고 말했다.

금 전 의원은 인터뷰에서 "국민의힘과 기본적으로 생각이 다른 측면이 있다. 들어갈 생각이 없다"며 국민의힘 입당을 거부하는 뜻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과 정치적 연대에 관해서는 "윤 전 총장 마음을 알 수는 없지만, 정치할 생각이 있다면 들어올 수 있는 정당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누구든 합리적인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구체적으로 얘기가 되거나 예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금 전 의원은 야권 대통합 추진에 대해서는 "기존 사람들을 다 합쳐놓는 것은 의미가 없다. 그야말로 '반문'(문재인 대통령 반대) 선거 하자는 것인데, 그것만으로는 안 된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민들이 싫어하는 정당들은 있는데, 좋아하는 정당은 없다. 특히 젊은 층들이 어려울 때 하소연할 정당이 없다"면서 "좋아하고 하소연할 수 있는 정당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울러 금 전 의원은 "진중권 전 교수나 김경율 회계사가 민주당이 혼나야 한다고 생각해서 여러 발언을 하시지만 국민의힘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면서 "그런 분들이 현실정치를 하시지 않을 순 있지만, 지지해달라고 말할 수 있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했다.

앞서 금 전 의원은 4·7 보궐선거를 앞두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야권 제3지대 단일화를 추진했다. 그러나 안 대표에게 패한 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국민의힘 후보 지원유세에 나서면서 자연스럽게 '입당설'이 불거진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