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국정운영 방향에 대해 “코로나 극복-민생안정-부동산 부패청산에 매진”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8일 더불어민주당 완패로 끝난 4.7 재보궐선거 결과에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드린다. 더욱 낮은 자세로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문 대통령의 4.7보선 패배에 대한 입장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선거결과에 대해 이같이 말하고 “코로나19 극복, 경제회복, 민생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는데 매진하겠다”는 얘기했다고 전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번 보선 최대 이슈가 부동산이었고 민주당의 선거 패배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 변화로 이어질 가능성에 대해 “가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 마음을 얻는데 부족했다”며 “앞으로 국민 신뢰 얻기 위해 혼신의 노력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책기조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입장문에서) 코로나 극복,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이 이번 선거를 통해 나타난 국민의 절실한 요구라 판단했다. 이런 절실한 요구 실현하기 위한 노력 흔들림 없이 계속될 것”이라며 “무거운 책임감 갖고 이 부분에 매진해 반드시 도전과제들을 극복해 내겠다(는 뜻)”이라고 부동산 부패청산의 고삐를 놓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