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특정언론 피의사실공표 보도, 선거에 영향 미치려는 묵과하기 어려운 상황”

[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6일 이광철 민정비서관의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기획수사 연루 의혹 보도에 “사실과 다른 내용이 검찰발 기사로 여과 없이 보도되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한 매체가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법무부와 행정안전부 등에 김학의 전 차관 성접대 의혹, 클럽 버닝썬 의혹, 고장자연씨 성접대 의혹 관련 청와대 보고용 자료를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이는 청와대를 향한 수사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신호라고 보도한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보도 이후에 사실을 확인한 결과 당시 법무부-행안부 보고 내용은 김학의․장자연․버닝썬 사건에 대한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의 활동 상황을 개략적으로 기술한 것으로, 윤중천 면담과 관련한 보고 내용은 일체 포함돼 있지 않았다”며 “보고 과정에 이광철 당시 선임 행정관은 전혀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수사 중인 상황에 대해서는 언급을 해 오지 않았지만 사실과 다른 내용이 검찰발 기사로 여과 없이 보도가 되어 이번에 입장을 밝힌다. 결과적으로 당시 대통령의 업무지시에 흠집이 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에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한편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이날 국무회의를 마친 후 정부과천청사에서 김학의 전 차관 사건 관련 ‘윤중천 보고서’에 대한 피의사실이 보도되는데 대해 “특정 언론에 특정 사건과 관련해 피의사실공표라 볼 만한 보도가 되고 있다”며 “매우 엄중히 보고 있고 묵과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간밤에 이 같은 보도와 관련해 대검찰청이 보도 경위를 알고 있었는지, 서울중앙지검이 이런 사정을 알고 있었는지 이 부분에 대해 물어보려 한다”며 “장관으로서 지휘감독권에 기초해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보도경위를 알고 있었는지,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후속조치를 고려하겠다”고 보도경위에 대한 조사방침을 얘기했다.

이어 “수사 목적을 위해 의도적 유출이나 피의사실 공표가 있다면 그 수사결과는 정당성을 훼손받을 것이고 국민 납득이 어려울 것”이라며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한 일이다.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