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심판자는 제3지대 정당, 민생당 이수봉”
“민주당은 신기득권…이를 심판할 정치 세력이 없다는 게 출마 이유”
“제3지대 정치 황폐화 당사자 안철수…야당에 업혀서는 서민 위한 개혁 불가능”
“거대 양당을 견제할 수 있는 제3의 정치 세력 민생당‧이수봉 키워달라”

이수봉 민생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4.7 보궐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민생당 제공> 
▲ 이수봉 민생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4.7 보궐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민생당 제공> 

이수봉 민생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4.7 보궐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수봉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11시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올바른 심판자는 제3지대 정당, 민생당의 서울시장 후보인 바로 이수봉”이라며 서울시민의 지지와 응원을 호소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지금 서울시민은 앞뒤가 꽉 막힌 상태에서 새로운 시장을 다시 선출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전 국민의 외침으로 이뤄낸 촛불정신을 지켜내지 못하고 어느새 새로운 기득권 권력이 된 문재인 정부 여당과 아예 자격조차 없는 보수 야당 사이에서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제3지대 정치와 후보가 없기 때문”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민주당은 이번 선거에서 후보를 낼 자격이 없다”며 “스스로의 과오로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호언장담했던 국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저버리고 구태정치를 부끄러움도 없이 끌어다 쓰는 촛불 정권에 서울시민은 좌절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정권은 무능과 부패에 그치지 않고 신기득권층이 되어버렸다”라고 일갈했다.

그는 “이를 심판할 정치 세력이 없다는 것이 이번 서울시장 선거의 문제”라면서 “제가 출마를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도 이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때 안철수 현 국민의당 대표의 보좌관으로 활동했던 이 비대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현 행보에 대한 입장도 내놨다. 그는 “저는 지난 10년 동안 대한민국의 양당 구도 극복을 위한 다당제 민주주의와 제3정치 실현을 위해 한순간도 소신을 저버린 적 없이 정치 활동을 해 왔습니다. 이는 과거 ‘안철수 현상’을 통해 드러난 국민들의 염원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정작 그 현상의 당사자인 안철수는 철저히 제3정치를 배신하고 개인의 권력을 위한 소인 정치의 길로 떠나버렸다”면서 “한술 더 떠 안철수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서는 야권이 이겨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단일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모두 모순투성이”이라고 비판했다. “안철수 후보가 설령 당선된다고 하더라도 보수 야당의 바지사장으로 전락하게 될 위험이 대단히 크다”라며 “국민의당 의원은 세 명 뿐이고 지역조직도 없기 때문에 국민의 힘이라는 거대 야당에 업혀서는 서민을 위한 개혁은 불가능하다”라고 내다봤다.

그는 “안철수 후보는 그동안 제3지대의 대표성을 표방해왔지만 사실상 그럴 자격이 없다”며 “애초 2012년 새정치를 하겠다고 나왔지만 2014년 민주당과 합당했다. 새정치민주연합으로 몇 개월 활동하다가 탈당해서 국민의당을 다시 창당했다. 이제 제3정치를 제대로 할까 해서 38명의 의원들이 결합했지만 결국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거쳐 바른미래당을 창당하면서 제3지대는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다”고 회상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이렇게 제3지대 정치를 황폐하게 만들어 놓고. 그동안 몸과 마음을 갈아 넣은 수많은 당원들의 수고를 헌신짝 취급하면서 분열에 분열을 거듭해온 안철수 후보가 어떻게 단일화를 이야기 할 수 있나. 더구나 어떻게 제3정치의 대표선수를 자임하는가”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또 “(안철수 대표는) 양당 기득권 정치를 극복하는 것이 아니고 이미 보수 야권 단일화를 전제로 하고 있다. 이것은 권력을 목적으로, 가치를 수단으로 삼는 정치꾼들의 행태는 될 수 있어도 시대정신을 가진 정치인의 행동은 아니다. 안철수 금태섭의 제3지대 단일화 쇼는 정치를 코미디로 만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에 이 위원장은 “저는 이 썩은 정치판 자체를 국민의 입장에서, 서민의 입장에서 심판하려고 나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생당 후보가 서울시장이 되어야 하는 단 한 가지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시장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이번 보궐선거를 치르면 시장으로서 일할 수 있는 임기는 1년 정도”라며 “1년을 십 년처럼 사용하겠다. 1년 안에 서울시의 분위기를 새롭게 만들어 내겠습니다. 자영업자들이 희망을 품는 서울. 청년들이 꿈을 가지는 서울. 무주택자들이 집 걱정 안 해도 되는 서울을 만들겠다. 그동안 기득권 세력들이 서민 등골을 빼먹는 풍토를 바꾸고 진정한 서민의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이수봉에 대한 지지는 바로 가짜 진보와 가짜 보수를 심판하는 일이고, 진영논리를 깨고 양당 거대 기득권 정치를 심판하는 것이고, 가짜 제3지대 후보 안철수 후보를 심판하는 일”이라며 “진짜 서민 시장 이수봉을 지지해주시고, 거대 양당을 견제할 수 있는 제3의 정치 세력 민생당을 키워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확실한 서울시 개혁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