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대표 발언으로 믿겨지지 않는 혹세무민 발언, 법적 조치 포함해 강력 대응”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9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구가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는 주장에 대해 법적조치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사진=청와대]
▲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9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구가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는 주장에 대해 법적조치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사진=청와대]

[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29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부가 극비리에 북한에 원전 건설을 추진했다고 주장한데 대해 “북풍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며 강경한 대응방침을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김 비대위원장이 ‘우리 정부가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적행위’라는 표현까지 썼다. 터무니없는 주장이다.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다고 해도 야당 대표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 혹세무민하는 발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은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정부는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김 위원장이 4.7보궐선거를 겨냥해 허위주장을 했다고 보고 법적 조치를 할 경우 정국에 미칠 파장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김 위원장에 대한 법적 조치 방침에 대통령 지시사항으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청와대 공식 입장이다. 대통령 뜻과 다를 수 있겠나?”라며 대통령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앞서 이날 오전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한 것은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라며 검찰의 추가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