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싼 주택 공급 못할 것이란 불안을 싼 주택이 충분히 공급될 것이란 신뢰로 바꾸겠다”
변창흠-전해철-정영애-권덕철 장관 임명장 수여식과 환담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신임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청와대]
▲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신임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청와대]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구의역 사고 발언에 대해 “비판받을 만하다”고 지적하면서도 부동산정책을 공급대책 중심으로 확고하게 추진하라며 힘을 실어줬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의 신임 국무위원 임명장 수여식 및 환담 관련 브리핑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임명식 수여식 후 환담 자리에서 변창흠 장관에게 “청문회에서 따갑게 질책을 받았고, 본인도 여러 차례 사과를 했지만, 구의역 김 군과 관련한 발언은 안전-인권 문제라든지 비정규직 젊은이가 꿈을 잃게 된 점 등을 감안하면 충분히 비판받을 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마 장관 스스로에게 큰 교훈이 되었을 것”이라면서 “그 교훈을 제대로 실천하는 길은 주어진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내는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건설교통 분야에서 안전사고가 많은데 획기적으로 줄어들 수 있도록 특별히 역점을 둬 달라”고 당부했다.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주택 소유를 위한 공급에서부터 서민-청년-신혼부부 등을 위한 임대주택은 물론 질 좋은 중산층용 임대주택에 이르기까지 확실하게 공급 대책을 세우고 정책 내용을 잘 설명함으로써, 가격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의 주문에 변 장관은 “부덕의 소치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면서 “안전 문제를 확실히 챙겨서 국민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충분한 주택이 공급되지 못할 것이란 불안, 충분히 싼 주택이 공급되지 못할 것이란 불안을 충분한 주택이 싸게 공급될 것이란 신뢰로 바꿔나가겠다”는 각오도 얘기했다.

문 대통령은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에게 “여성 지위 향상을 위해선 사회 진출이 활발해야 한다”면서 “정 장관이 인사수석 시절 많이 노력했지만, 유리천장을 없애 여성을 고위공직자로 많이 발탁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후배 인사수석인 김외숙 수석에게 훌륭한 인재들을 추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전해철 행안부 장관에게는 “지자체나 각 부처가 보다 많은 자율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에게는 “당면 과제인 코로나 극복은 물론이고 바이오 의약품 생산 능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우리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데도 역점을 둬 달라”고 요청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