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정부가 ‘김해 공항 확장’을 백지화하고 가덕도 동남권 신공항을 재추진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에 대해 “DJ(김대중 대통령)가 인천국제공항을 만든다고 했을 때도 갯벌에다가 만든다며 반대했었다. (김대중 대통령이) 결단을 내리고 추진하니 지금은 어떤가”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19일 국회 본청 위원장실에서 열린 폴리뉴스 창간 20주년 기념 국회 상임위원장과의 만남 특집으로 김능구 대표와 ‘정국진단’ 인터뷰를 가졌다. 정 위원장은 인터뷰를 통해 검찰개혁, 동남권 신공항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정 위원장은 동남권 신공항이 사실 오래된 국가 국책사업 이슈인데, 이번에는 관철될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이 문제와 관련해서는 이명박 대통령이나 박근혜 대통령 책임이 크다고 본다”라며 “(대통령이)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 국가 미래발전을 위해선 결단을 내려야 할 땐 내렸어야 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은 “박정희 대통령이 경부고속도로 낸다고 했을 때도 야당은 반대했었다. 전임 대통령도 반대하셨지만 결국 박정희 대통령의 가장 성공적인 정책적 결단 중 하나가 경부고속도로이며 경제발전에 큰 역할”이라고 말했다.

또 정 위원장은 “김대중 대통령 여러 정책 중 인천 공항도 굉장히 반대가 많았지만 결단했기 때문에 지금은 아시아 항공 네트워크 중심인 아시아 허브 공항이 되었다”라며 “부산을 중심으로, 부산과 경남권 전체에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 위원장은 검찰개혁 과정에서 벌어진 윤석열 검찰총장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갈등에 대해선 “두 사람이 갈등을 일으키면 국민을 피로하게 하는 것이며 두 분 간 갈등이 오랫동안 지속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