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태흥빌딩 '희망 22' 사무실에서 '결국 경제다'를 주제로 열린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다'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유승민 전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태흥빌딩 '희망 22' 사무실에서 '결국 경제다'를 주제로 열린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다'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2022년에는 무슨 수가 있더라도 반드시 정권교체를 꼭 해내겠다는 희망을, 국민의힘이 더 잘할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께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대선에서 경제가 제일 큰 이슈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국회의사당 맞은편에 새로 연 '희망22' 사무실에서 사무실 개소식과 함께 부동산 문제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희망22’는 유 전 의원이 직접 작명한 이름으로 알려졌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걷어차고 끊어버린 주택 문제 사다리를 복원하겠다"면서 "'이 사람들이 집권하면 먹고사는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겠다'라는 희망을 국민께 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유 전 의원은 이날 토론회 주제인 부동산 문제에 대해 “주택 정책 목표가 주거 안정이라 할 때, 사다리를 어떻게 쉽고 빠르게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느냐가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가족과 함께 행복을 누리는 그 공간을 어떻게 제공하냐는 문제에서 문재인 정부는 철저히 실패 중이다”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내 집 마련 사다리를 위해서는 매매시장, 전세시장의 하향 안정화가 중요하다”며 “정부가 생태계를 완전히 망가뜨려 놨기에 정권 교체만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및 현역 의원 50명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경제 문제는 국민 삶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유 전 의원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주 원내대표 또한 “최근 우리나라에서 대통령에 당선된 사람은 재수한 사람이 될 확률이 높다”며 “우리 당에는 한 사람(유승민)밖에 없는 것 같은데 꼭 성공해서 합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오는 18일 ‘희망22’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권교체에 대한 구상과 내년 재보궐선거 역할론 등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