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관련 일부 공직자 금품 수수했다는 의혹 확산”

8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원 연석회의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8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원 연석회의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종로구 세종이야기미술관에서 열린 ‘킹 세종 더 그레이트’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라임·옵티머스 사건의 여권 인사 연루 의혹에 대해 “법대로 철저히 수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날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라임자산운용사건 재판의 핵심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의 재판 증인으로 출석해서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강 전 수석은 이에 대해 “(김 전 회장의) 진술은 너무 터무니없는 사기, 날조다. 위증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반박했다.

또한 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선 검찰 수사팀이 청와대와 여당 관계자들에 대한 로비 의혹을 뒷받침하는 자료를 확보하고도 수개월 동안 뭉갰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한편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라임·옵티머스 펀드 사건이 점입가경”이라며, “최근 옵티머스 펀드 관련 ‘펀드 하자 치유 관련’이라는 문건에는 청와대와 여당, 고위공무원 등 수십 명의 실명이 적시됐다고 한다”며 “라임·옵티머스 관련해 일부 공직자가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도 확산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판매사가 손실 일부를 보전한다 해도 투자자들이 대규모 손해를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관리당국과 수사당국이 제대로 다뤘다면 오늘 같은 어이없는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덧붙여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수사 상황을 최근에서야 보고받고 금융사기는 물론 정관계 로비 의혹까지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했다고 한다”며 “공권력이 살아있음을 국민에게 입증할 기회”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