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사이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카카오 i 사용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사용 가능
웨이크업콜 없이 버튼 조작만으로 음성 명령/설정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폴리뉴스 성소의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아이’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기능과 강점을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담은 이름이다.

미니링크는 스마트폰 등 외부 기기와 블루투스를 연결해 휴대용 카카오 미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다.

카카오에 따르면 미니링크는 음성 명령 없이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헤이카카오’ 라고 부를 필요 없이 ‘미니링크’ 전면부에 위치한 웨이크업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정보나 기능을 말하면 된다. 

마이크 2개를 사용하며 이용자의 음성을 깨끗하게 처리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에코캔슬링을 기본 탑재해 야외에서도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미니링크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 알람/메모 등록 ▲ 배달음식 주문 ▲ 교통/길 찾기 정보 ▲ 어학 사전 ▲ 영화/TV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

미니링크 본체는 32,300원, 캐릭터 케이스 패키지는 41,300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