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019회계연도 결산 부별심사를 위해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019회계연도 결산 부별심사를 위해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1일 코로나19와 관련, "정부는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1일 국회예산결산특별위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가 추가 피해 대책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미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에게 긴급경영자금 지원, 임대료에 대한 경감지원 조치 등 세 차례 추경을 통해서 했던 정책을 계속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면서 앞으로 고용상 어려움이 더 심화할 가능성이 있어 정부가 어떻게 더 구체적으로 사각지대를 메꿀 것인지 자영업자까지 포함해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추가 대책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내부 검토중이라면서 “지난 주말에 3단계 격상 여부를 판단하려 했는데 만 일주일 정도 확진자 추이를 더 보고 판단할 것이기 때문에 저희도 거기에 맞춰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최근 논의되고 있는 2차 재난지원금지급에 대해서는 “재원과 효과를 짚어보지 않을 수 있다”고 선을 그었다. 홍 부총리는 “1차 재난지원금은 소비 진작에 큰 도움이 됐다. 3분의 1 정도가 직접 소비로 연결됐다. 실질적인 증거는 통계를 더 수집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