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피뉴트’ BBB와 공동 개발한 고민감도 항원 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 휴마시스와 공동 개발한 고효율 항체 진단키트

셀트리온이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 2종을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사진=황수분 기자>
▲ 셀트리온이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 2종을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사진=황수분 기자>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셀트리온이 국내 진단키트 전문 업체들과 협업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 2종을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 현지 판매를 위한 허가 신청 절차를 진행하고 12일부터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셀트리온은 진단기기 전문기업인 BBB와의 협업을 통해 셀트리온 자체 ‘코로나19 항체­항원’ 기술을 접목해 민감도를 높이고 10분 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항원 POCT(장비를 활용한 현장진단용 진단키트) 제품 ‘샘피뉴트(SampinuteTM)’를 개발했다.

‘샘피뉴트’는 항체가 형성되지 않은 감염 초기 환자들을 선별해 낼 수 있는 항원 진단키트다. 이는 10분 만에 RT-PCR(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 대비 95% 이상의 높은 민감도를 보여줘 현존 코로나19 관련 신속진단기기 제품 중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또 셀트리온은 진단키트 전문기업체인 ‘휴마시스’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RDT) ‘디아트러스트(DiaTrustTM)’에 대해서도 FDA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고 미국 내 판매를 시작한다. RDT는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다수의 환자를 검사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셀트리온은 항체 RDT가 항원 POCT와 상호보완적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해 ‘디아트러스트’를 항원 POCT ‘샘피뉴트’와 함께 묶은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해 상품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진=셀트리온 제공>
▲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진=셀트리온 제공>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