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지니펫, ‘더홀리스틱’ 사료 3종 리뉴얼 출시
동원F&B, ‘뽀짜툰’ 그려진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출시
한국야쿠르트, 유산균 더한 ‘잇츠온펫츠 펫쿠르트’ 출시

정관장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 ‘지니펫’은 ‘더홀리스틱’ 사료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정관장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 ‘지니펫’은 ‘더홀리스틱’ 사료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반려동물 시장이 확대되며 펫 건강기능식품도 프리미엄화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정관장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 ‘지니펫’은 ‘더홀리스틱’ 사료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지니펫 더홀리스틱’ 리뉴얼 제품은 기존제품 대비 단백질 함량을 증대하고 정관장 6년근 홍삼 성분을 더했다. 반려견의 충분한 영양보급을 위해 순수한 조단백질 성분 비율이 높은 동물성 단백질을 증량했다. 단백질 영양소의 분자 구조를 미립화해 알러지와 소화까지 고려했다.

‘더홀리스틱 홍삼&신선한연어’는 글루코사민과 초록입홍합 원료를 추가해 관절건강을, ‘더홀리스틱 홍삼&호주산양고기’는 금잔화추출물과 베타카로틴을 추가해 눈 건강을, ‘더홀리스틱 홍삼&국내산오리’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함유로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니펫 더홀리스틱’은 반려견의 기호성 증진을 위한 원료를 담아 특유의 향과 풍미를 낸다.

동원F&B는 ‘뽀짜툰’의 캐릭터가 그려진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제공>
▲ 동원F&B는 ‘뽀짜툰’의 캐릭터가 그려진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다음웹툰과 협업해 ‘뽀짜툰’의 캐릭터가 그려진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을 출시했다.

‘뽀짜툰’은 반려묘와 함께 살고 있는 작가의 일상을 그린 웹툰으로 반려묘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공감되는 이야기로 반려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뽀짜툰’ 캐릭터 3종이 각각 캔 디자인에 그려져 있으며 제품당 각기 다른 표정의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반려묘용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각각 장건강, 피부건강, 체중조절, 면역을 돕는 기능캔 4종으로 구성됐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고양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한 참치를 주원료로 각각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과 장건강 및 배변상태 개선을 돕는 이눌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께 담겨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유산균을 더한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 한국야쿠르트는 유산균을 더한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는 유산균을 더한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하며 펫푸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지난 5월 펫 브랜드 ‘잇츠온펫츠‘ 론칭과 함께 출시한 ’잇츠온펫츠 수제간식 6종‘에 이어 펫푸드 라인업을 확장하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펫쿠르트 리브‘와 ‘펫쿠르트 스낵볼 3종’,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 총 6종이다. 핵심 제품 ‘펫쿠르트 리브’는 1포당 유산균이 100억 CFU 투입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다. 1포당 10억 CFU를 보장한다. 한국야쿠르트 ‘특허 HyPet 유산균’이 투입되어 있다. 하루 한 포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분말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료나 간식에 뿌려 급여한다.

‘펫쿠르트 스낵볼 3종’은 채소, 육류, 해산물 원재료에 한국야쿠르트 유산균을 더한 반려견 영양간식이다. 반려견의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은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견용 스틱 껌이다. 유산균과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성분이 첨가 되어 있다. ‘덴탈스틱 조인트’는 글루코사민, 상어 연골 등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추가했다. ‘덴탈스틱 스킨’은 콜라겐, 연어유 등이 들어 있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1000만을 바라보며 반려동물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펫 건기식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