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발의 제안, “이 국회에서 우리는 너무나 무기력, 장외투쟁 콤플렉스 벗어던져야”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폴리뉴스 정찬 기자]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은 “지금 정국은 집권세력이 윤석열을 죽이느냐, 국민과 야당이 윤석열을 지켜내느냐의 싸움”이라며 당이 ‘윤석열 전선’에 나설 것을 촉구함과 아울러 특검을 발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정 의원은 29일 페이스복에 올린 <윤석열 전선을 지켜내야 한다>는 제목의 글에서 “우리의 역량을 집중해야 할 사건이 터졌다. 국민 모두가 아는 것처럼 집권세력이 지금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는 것은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다. 정권비리 수사를 중단시키고 다가올 권력형 비리수사를 사전에 통제하기 위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도처에 전선이 펼쳐져 있지만, 우리가 포화를 집중해야 할 곳은 이 지점”이라며 “윤석열 총장은 고립무원이다. 12척의 배는커녕 신변을 지켜줄 호위무사 한 명 없이 무도한 정권에 난도질당하고 있다. 그를 지켜내야 한다”며 “정국의 변곡점이 여기에 있다. 당이 비장한 각오로 ‘윤석열 전선’을 지킬 것”을 당에 제안했다.

정 의원은 아울러 “한동훈 검사장은 자신에 대한 수사는 ‘권력이 반대하는 수사를 하면 어떻게 되는지 본보기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당당하게 반발하고 있다”며 “권력과 언론의 유착을 넘어선 거대한 ‘정치공작’이다. 대통령은, 저들은, 윤석열 검찰이 두려운 것입니다. 이것이 저들의 아킬레스건이다. 우리의 승부처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검을 바로 발의해야 한다”며 “저들은 권력에 맞서면 어떻게 되는지 본보기를 보여주겠다고 정치공작을 했다. 우리는 권력이 국민에 맞서면 어떻게 되는지 그 본보기를 분명하게 보여주어야 한다”고 특검 제안도 주장했다.

또 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임대차3법과 공수처3법 처리와 관련해 “이 국회에서 우리는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 너무나 무기력하다”며 “문재인 정권은 ‘합법 독재’ ‘입법 독재’의 길을 달려가는 무도한 세력들이다.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어떻게 싸워야 할까?”라고 답답함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과 함께 싸워야 한다. 원내외 투쟁을 병행해야 한다. 우리에게 덧씌워진 장외투쟁 콤플렉스를 벗어던져야 할 순간이다. 우리가 주도가 되어 국민 속으로 들어가자. 원내외 병행투쟁을 시작하자”며 “유신 독재, 군사정권과 맞서 싸웠던 선배들이 우리들에게 보여준 길을, 우리도 가야 한다”고 장외투쟁도 촉구했다.

이에 대해 “원외 투쟁이냐, 아니냐, 한가한 논쟁이다. 우리를 지지하는 국민들 시민세력 단체들과 연대해야 한다. 거리에서 학교에서 이 권력의 사악함을 고발하고, 규탄해야 한다”며 “집권세력은 ‘입법독재’를 이번 7월 국회에서 시험 가동했다. 앞으로 정기국회에서 입법독재를 본격 가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살아 남느냐, 죽느냐 선택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이제 싸움은 시작에 불과하다. 제1 야당은 국민과 함께, 나라의 운명을 걸고 건곤일척의 싸움을 준비해야 한다”며 “그 투쟁의 제일 원칙은 ‘국민과 함께’다. 국회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역의 투쟁본부장이 돼야 한다”고 장외투쟁에 의원들이 나서라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