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스티팝’과 마케팅 제휴 등 업무 협약 체결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진행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협력할 예정

위메이드트리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2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 위메이드트리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2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위메이드트리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2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위메이드트리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의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로 다양한 악당 캐릭터들을 공략하며 즐기는 탄막형 슈팅게임이다.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3분기 글로벌 약 150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 버드들이 활동적인 3D 입체 이모티콘으로 제작, 이용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이모티콘은 왓츠앱, 아이폰 아이메시지,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세지 등 유명 메신저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스티팝은 누구나 이모티콘 작가로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으로 현재 25개국 5,000여 명의 작가와 15개국 언어 지원, 전 세계 2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기업이다.

최근 스냅챗,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롯데엑셀러레이터, 스트롱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B2B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구글 미국 본사와 유튜브 스토리 등에 게재될 이모티콘 공급 계약을 체결해 전 세계 구글 이용자 대상으로 이모티콘 콘텐츠를 대량 제공하기 시작했다.

스티팝 조준용 공동대표는 “위메이드트리와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스티팝 이모티콘 콘텐츠가 글로벌 게임 이용자 간 소통에 중요한 매개체로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이모티콘은 게임의 IP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분야이고 게임의 매력을 확장하여 유저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