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지난 8일 중국과 일본 폭우 피해에 시진핑-아베에 각각 위로전 보내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의 폭우 피해를 위로하는 편지를 아베 신조 총리에게 보낸데 대해 아베 총리가 답전을 해왔다고 17일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지난 8일 보낸 일본 폭우 피해 관련 위로전에 대해 아베 총리는 16일 외교부를 통해 답전을 보내왔다. 아베 총리는 답전을 통해 2020년 7월에 발생한 폭우와 관련하여 “대통령의 따뜻한 위로의 말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아베 총리는 이어 일본 정부는 인명구조, 긴급재해 지원 그리고 하루라도 빠른 피해지역의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폭우로 인해 중국 남부지역과 일본 규슈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지난 8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베 총리에게 각각 위로전을 보낸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위로전에서 이번 폭우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에 안타까움을 나타내고, 중국과 일본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피해 상황이 원만하게 수습되어 중국과 일본 국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