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위기극복에 힘 주셔서 감사, 큰 목소리에 가려져 있던 진정한 민심 보여줘”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와 관련해 “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기쁨에 앞서 막중한 책임을 온몸으로 느낀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공개한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난총선 선거결과 관련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정부의 위기극복에 힘을 주셔서 감사하다. 국민여러분, 자랑스럽다. 존경한다”고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의 이 같은 입장은 이번 집권여당의 압승이라는 총선 결과가 국민들이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의지에 힘을 실어준 것임을 우회적으로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19 사태 속에 진행된 총선에 대해 “이번 총선은 다시 한 번 세계를 경탄시켰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 덕분에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속에서도 우리는 주요국 가운데 유일하게 전국 선거를 치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질서 있게 선거와 투표에 참여해주셨고, 자가격리자까지 포함하여 기적 같은 투표율을 기록해주셨다”며 “그리하여 큰 목소리에 가려져 있었던 진정한 민심을 보여주셨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국민들께서 선거를 통해 보여주신 것은 간절함이었다고 생각한다”며 “그 간절함이 국난극복을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정부에게 힘을 실어주셨다. 정부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겠다. 결코 자만하지 않고 더 겸허하게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겪어보지 못한 국가적 위기에 맞서야 하지만 국민을 믿고 담대하게 나아가겠다. 그리고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코로나19에 따른 방역과 경제 위기상황 극복 의지를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 총선 결과 관련 입장문 전문>

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기쁨에 앞서 막중한 책임을 온몸으로 느낀다. 이번 총선은 다시 한 번 세계를 경탄시켰습니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 덕분에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속에서도 우리는 주요국 가운데 유일하게 전국 선거를 치를 수 있었습니다.

국민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질서 있게 선거와 투표에 참여해주셨고, 자가격리자까지 포함하여 기적같은 투표율을 기록해주셨습니다.

그리하여 큰 목소리에 가려져 있었던 진정한 민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국민들께서 선거를 통해 보여주신 것은 간절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간절함이 국난극복을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정부에게 힘을 실어주셨습니다. 정부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겠습니다.

결코 자만하지 않고 더 겸허하게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겪어보지 못한 국가적 위기에 맞서야 하지만 국민을 믿고 담대하게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이겨내겠습니다.

정부의 위기극복에 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민여러분, 자랑스럽습니다. 존경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