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문제 괴물 선거법 때문, 총선 이후 개정해 정상으로 돌러놓겠다"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최근 있었던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공천 파동을 두고 “혁신과 통합의 가치를 담는 희망의 그릇과 거리가 먼 결과를 보이면서 국민들게 큰 실망과 염려를 안겨드렸다”며 “안타깝고 송구한 마음”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미래통합당은 공천 성공이 총선 승리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알고 이기는 공천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저부터 모든 것을 내려놨다. 공관위에 대한 권한도 내려놓고 아무리 비난을 듣더라도 계파 공천 등 구태와 결별하기 위해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면서 공천과정을 관리했다”고 최근에 공천 과정과 관련된 논란에 항변했다.

이어 황 대표는 “잘못된 부분은 당헌 당규에 의한 원칙과 민주적 절차에 따라 수정·보완했다”며 “그 결과 586들의 이념 공천, 친문 공천과 차별화된 공천을 이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불복과 무소속 출마는 분열과 패배의 씨앗”이라며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저버리지 말고 받을 것을 요청한다”며 최근 이어지는 무소속 출마 행태를 비판했다.

이어 황 대표는 미래한국당을 놓고 ‘희망의 그릇’이라고 언급하며 “빠른 시간 안에 (미래한국당) 문제 바로잡아 승리의 길로 되돌아 가겠다”며 “모든 것이 괴물 선거법 때문이며, 총선 이후 개정을 통해 정상으로 되돌려 놓겠다”고 다짐했다.

이러한 황 대표의 발언은 전날 이뤄진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의 비례후보 명단 수정 및 교체 결과마저 만족스럽지 않다고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