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신천지에 대한 공권력 신속히 행사해야”, 黃 “신천지, 정확한 정보제공 협조해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사진 왼쪽),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사진 오른쪽)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사진 왼쪽),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사진 오른쪽)

[폴리뉴스 정찬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은 2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신천지교회에 대한 공권력 발동을 요청하면서 황교안 미래한국당 대표의 ‘신천지 감싸기’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반면 황 대표는 자신의 ‘신천지 두둔하기’ 논란을 불식하기 위해 본격적은 선 긋기에 나섰다.   

이낙연 민주당 코로나19재난안전대책위원장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재난안전대책위원회-최고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일부 야당 지도자들이 신천지를 비호하는 듯한 태도를 취해 많은 국민께 우려를 드리고 있다”며 “그런 태도가 신속하고 철저한 방역에 나쁜 영향을 주지는 않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가 지난달 24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신천지교회 책임문제와 관련해 “특정 교단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특정집단에 책임을 떠밀어선 안 된다”고 말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또 이 위원장은 “신천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필요한 교인 정보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당국에 제공하는 등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며 “그 이행이 불충분하다면 당국은 공권력을 발동해서라도 이행을 강제해주기 바란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공권력을 신속하고 단호하며 강력하게 행사해야 한다”고 신천지에 대한 공권력 발동을 요청했다.

아울러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병상부족 문제와 관련해 “확진환자의 대다수는 신천지 교회에서 나오고 있다.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도 신천지와 관련됐다”며 “신천지에 요청한다. 신천지 소유 시설을 신천지 소속 무증상 경증 환자들의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고, 그 운영을 책임져 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천지 측에 엄중히 요청한다. 허위보고나 비협조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며 신천지에 협조를 요구했다. 황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신천지에 대한 언급을 회피했지만 이번 사태에 대한 ‘신천지의 책임론’이 비등해지고 ‘통합당과 신천지 연루설’까지 제기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 당국이 가장 필요한 것은 확진자와 접촉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이다. 누구도 예외 없이 당국에 협조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당국의 강제 조치는 불가피하다. 국민의 분노와 실망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얘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