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험지 7곳, 청년 공천지역으로 선정
김형오 “젊은 후보들을 원한다고 판단되는 지역 골랐다”
선정 지역 예비후보들 반발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수도권 지역 험지를 중심으로 한 ‘청년 벨트’ 구상, 즉 퓨처메이커(Future Maker) 카드를 꺼내들었다. 경기 수원정·광명을·의왕과천·남양주을·용인을·화성을·파주갑 등 7곳을 청년(45세 미만) 전용 출마 지역구로 선정해 정치 지망생 청년들 간의 자체경쟁을 통해 최종 후보를 선정한다는 것이다.

이들 지역구에서는 영입인재 1호이자 체육계 ‘미투 1호’로 유명한 김은희 전 테니스 선수, 서울 송파 을에 공천을 신청했던 김용태 전 새로운보수당 청년대표, 원래 인천 미추홀 갑에 공천을 신청했던 신보라 통합당 최고위원, 민경욱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연수 을에 공천을 신청했던 천하람 젊은보수 대표 겸 변호사 등 16명이 공천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고 공관위는 밝혔다.

구체적 경쟁 방식은 논의 중이라는 김형오 공관위 위원장은 선정된 지역들에 대해 “주로 도시화가 많이 진척됐거나 해서 젊은 우리 후보들을 원한다고 판단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선정했다”며 “청년 벨트로, 퓨처메이커 미래를 만드는 벨트를 생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청년 후보에 대한 특혜라는 지적에 "“동의할 수 없다”며 “(신보라 같은) 현역 의원도 청년벨트에 포함되겠다고 들어갔다. 특혜가 아니고 계급장을 떼고 들어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 송파 병 공천을 신청했다 퓨처메이커에 선정된 김성용 전 자유한국당 송파병 당협위원장은 2일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송파 병 공천확정 10분 전에 공관위 위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퓨처메이커로서 선택할 수 있는 지역 명단도 그때 받았다”며 “1년 반 정도 송파 병 지역에서 뛰어 왔지만, 보수통합과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대의 앞에 당의 결정에 따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선택한 지역에 대해 묻자 김 위원장은 “약간의 연고가 있는 곳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서울 노원 병에 공천이 확정된 이준석 통합당 최고위원과 경쟁 관계였던 김용식 전 한국당 노원병 당협위원장은 이날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서울 노원병과 가까운 남양주을 지역을 염두에 두고 있다”며 “퓨처메이커 선정은 정식 공천 발표 하루 후에 통보받았다”고 전했다.

퓨처메이커로서 선거에 임하는 소감을 묻자 “당세가 노원병보다 오히려 강한 곳이기 때문에 잘 됐다는 생각도 든다”며 “다만 해당 지역에서 열심히 뛰어온 예비후보 분들이 안타깝다”고 전했다.

실제로 퓨쳐메이커 대상 지역구에 출마하려던 예비후보들은 반발했다. 김형남 화성을 예비후보는 2일 청년벨트를 가리켜 ‘청년 학살 벨트’라며 “수도권 험지에 청년들을 몰아 넣는 것이 과연 공정하고 정의로운 일인가”라고 불만의 의사를 표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