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장고 끝에 본회의 개의
한국당 “문희상 사퇴하라” 요구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희상 의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사진=권규홍 기자>
▲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희상 의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사진=권규홍 기자>

문희장 국회의장이 23일 결국 국회 본회의 개의를 선언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문 의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본회의 개의를 거부했다

이날 오후 7시에 예정되어있던 국회 본회의를 두고 양당은 의원 총회를 통해 당론을 결정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4+1 협의체의 합의 내용을 본회의에 상정하겠다고 결정했고, 한국당은 로텐더 홀에서 의원총회를 가지고 본회의 저지와 필리버스터를 진행 하겠다고 선언했다.

문 의장은 한국당 소속인 이주영 부의장과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의 면담 요청도 거절하고 의장실에서 장고를 거듭하다가 결국 본회의 개의를 결정했다.

결국 7시 40분경 본회의장에 나타난 문 의장은 본회의 개의를 선언하고 의사봉을 두드렸다.

이에 한국당 의원들은 전부 본회의장 의장석 주변으로 몰려들어 문 의장의 개의선언을 비판하고, 최근 총선 출마를 선언한 문 의장의 아들 이름을 거론하며 ‘아빠찬스’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흔들면 문 의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발언대에선 주호영 의원이 4+1 협의체의 법안을 두고 “패스트트랙 안건으로 국회가 웃음거리가 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정부는 장기집권을 꿈꾸면서 선거법을 개정하고 검찰을 무력화 하려 공수처법안을 상정하려 하고 있으며 중재에 나서야할 문 의장은 백봉신사상을 4번이나 받았다는것에 걸맞지 않게 무리한 처사를 벌이며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행위가 불법이라는 것은 하늘이 알고 귀신도 알고 있다”며 “문 의장님이 지금이라도 이상 되찾아서 법안을 철회해주길 강력히 요구한다. 4+1 협의체는 민주당과 소수정당들의 나눠먹기 야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문희상 의장이 국회 본회의 개의를 시작하자 한국당 의원들이 격렬히 항의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 문희상 의장이 국회 본회의 개의를 시작하자 한국당 의원들이 격렬히 항의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한국당 의원들의 격렬한 항의 속에 문희상 의장은 '패스스트랙'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를 개의 선언했다. (사진/폴리뉴스)
▲ 한국당 의원들의 격렬한 항의 속에 문희상 의장은 '패스스트랙'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를 개의 선언했다. (사진/폴리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19 정기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