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한국당 리더십의 정치적 상상력“
김세연 불출마 두고 ”젊은 정치인의 자기희생적 결단“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19일 당 지도부에 대한 <수도권의 바닥을 아십니까?>라는 제목의 강한 비판의 메시지를 보냈다. 김세연 한국당 의원의 불출마 선언 여파가 큰 여론상의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반면 한국당 내 논의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국당에 대해 “이 좋은 소재를 발화점으로 만들지 못하는 화석화된 정당”이라면서 “유에서 무를 만드는 정당, 타이밍도 놓치고 밥상도 걷어차고 기회를 위기로 만드는 정당!”이라며 한국당을 크게 비판했다.

이어 김세연 의원의 불출마 선언을 두고서는 “한 전도양양한 젊은 정치인의 자기희생 결단으로 자유한국당에 기회가 왔다”며 “그런데 그 절호의 기회가 공중분해 돼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면서 기회가 왔음에도 그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한국당 지도부의 안일한 모습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 전 시장은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내년 총선을 이겨야 한다. 이는 절체절명의 과제”라며 “사회주의 개헌을 저지하기 위해서도, 더 이상의 서민 고통을 막기 위해서도. 그리고 이를 위해 '통합과 혁신'은 반드시 이루어야 할 전제조건”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 전 시장은 “정치는 예술이라 하지 않던가? 정해진 모범답안은 없다”며 “감동은 예측 가능한 패턴의 반복에서는 결코 오지 않는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유한국당 리더쉽의 ‘정치적 상상력’”이라면서 “사단장님 한걸음 한걸음에 수천 병력의 생사가 왔다 갔다 하는데 일선에서 죽어라 뛰는 야전군 소대장은 야속할 뿐”이라며 한국당 지도부를 에둘러 비판했다.

오 전 시장은 추미애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서울 광진을 출마가 예정돼 있다. 페이스북 글의 제목의 일부인 ‘수도권의 바닥’이라는 표현은 그가 서울 광진을의 바닥민심을 훑는 밑바닥 선거운동을 통해 깨달은 여전히 한국당에게 차가운 수도권의 ‘민심’을 부각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