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한국당, 미래에 도움 안 된다” 선긋기...‘신당 창당’ 여부 주목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9회 젊은 의사 포럼에서 '의사와 정치'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유승민 의원실 제공> 
▲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9회 젊은 의사 포럼에서 '의사와 정치'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유승민 의원실 제공>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28일 “작년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합쳐 바른미래당을 만들었는데, 아직 보여드린 게 없어 굉장히 가슴 아프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젊은 의사포럼’이 주최한 특강에서 “제가 바른미래당에 와서 이런 실패를 했기 때문에 이제부터 어떻게 할 것이냐는 것에 대해 고민이 깊다”며 “저도 결심해서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의 퇴진을 요구하는 비당권파의 주축으로서 유 의원은 ‘행동’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기존 정당들과의 연대에 대해서는 선을 그으면서 ‘신당 창당’에 조금 더 무게를 뒀다. 

유 의원은 “국민들은 기호 1, 2번이 아니면 잘 안 찍을 테니 내년 총선에서 ‘큰 집’에 가서 편하게 정치를 할 수도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그러기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미래를 위해 전혀 도움이 안 된다”고 말했다.

또한 유 의원은 “박근혜 정권의 탄핵 혜택을 보고 쉽게 정권을 잡은 문재인 정권이 2년 만에 저러고 있다”며 “정권의 잘못을 바로잡을 힘은 선거에서 생기는데, 내년 총선이 바로 그런 선거”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정당들보다 국민에게 더 진지하게 어필하고 대안이 될 수 있는지 봐달라”고 언급했다.

한편 유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문재인 케어’ 정책에 대해 “‘Sustainable’(지속가능한)이라는 굉장히 중요한 개념을 놓고 봤을 때 문 대통령은 정책을 잘못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