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조국 ‘미꾸라지’에 비유 “나라 질서 엉망진창 만들어”
나경원 “조국 사기극 위해 언론 이용"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폴리뉴스=이경민 수습기자] 자유한국당은 3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전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일련의 의혹에 대해 해명한 것을 두고 “국회를 능멸한 처사”라며 비판을 쏟아부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후보자의 기자회견을 두고 “역시 뻔뻔함의 대명사”라며 “그의 흉측한 삶의 궤적 그대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강하게 조 후보자를 비판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를 ‘미꾸라지’에 비유하면서 “조 후보자 한 명이 이 나라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미꾸라지 한 마리 지키고자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수호당을 자처하고 나섰다”고 강하게 민주당을 공격하면서 “문제는 문재인 대통령이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조국을 통해 이 나라를 총체적 무원칙의 사회로 만들었다”며 “대통령이 조국을 통해 국민을 기망하고 우롱했다”고 성토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같은 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후보자에 대해 “조 후보자는 버젓이 인사청문회 제도가 있음에도 감히 그 추악한 발걸음으로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능욕했다”며 조 후보자를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조 후보자에게 이런 자락을 깔아준 민주당 역시 한마디로 ‘국회 능멸 콘서트’ 보조자 역할에 충실했다”라며 “상식이 안 통하는 비정상의 정당임을 자처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을 대신하고 검증하는 언론에 대해 조 후보자는 한마디로 미디어 사기극을 하는 데 언론을 이용했다”며 “오만한 권력을 앞세워 언론을 업신여긴 것”이라고 말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를 두고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다”라며 “왜 하필 국회에서 쇼를 하나”고 비판했다.

김진태 의원은 특히 쟁점인 사모펀드 의혹에 대해 “투자약정서에 블루코어밸류업1호의 운용사가 코링크 PE라는 것이 나와 있다”며 “코링크주식회사를 소유하기 위해 처남이 전환사채를 5억원어치 액면가의 40배를 주고 구입했는데 처음 들어봤다는 건 말이 안 된다”며 조 후보자의 해명이 거짓임을 강조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2시 조 후보자가 기자간담회를 열었던 국회 동일한 장소에서 조 후보자의 간담회를 반박하는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